티스토리 뷰

길고 길었던 추운 겨울이 서서히 지나가는 것이 느껴지는 것을 보니 곧 벚꽃 구경을 할 수 있는 봄이 다가온 것을 알 수 있습니다. 3월, 4월이 되면 가장 먼저 생각나시는 부분 중에 하나가 벚꽃 축제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전국적으로 벚꽃 축제가 열리는 만큼 원하시는 일정에 맞춰서 24년 벚꽃 축제 구경을 다녀오신다면 보다 즐거운 봄을 만끽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되네요.

봄 벚꽃 모습(1)봄 벚꽃 모습(2)

 

▶ 벚꽃 축제를 제대로 즐기실려면 먼저 개화시기, 구경 명소 등을 미리 파악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올해 벚꽃은 작년보다 다소 일찍 개화가 된다고 알려진 만큼 3월, 4월 봄나들이를 위한 준비를 미리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벚꽃 개화시기, 전국 벚꽃 구경 명소들을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셔 즐거운 봄 나들이가 되시면 좋겠습니다.

 

▶24년 벚꽃 개화식, 명소(추천)

 

 

< 목 차 >

∎ 24년 벚꽃 축제 일정 알아보기

1. 제주 왕벚꽃 축제

2. 여수 엑스포 벚꽃 축제

3. 고창 벚꽃 축제

4. 대구 이월드 블라썸 피크닉

5. 진해 군항제

6. 여의도 윤중로 벚꽃 축제

7. 석촌호수 벚꽃 축제

8. 인천대공원 벚꽃 축제

9. 경포 벚꽃 축제

 

∎ 벚꽃 축제를 알려드리며

 

 

24년 벚꽃 축제 일정 알아보기

1. 제주 왕벚꽃 축제

제주도는 우리나라에서 벚꽃을 가장 빨리 볼 수 있는 장소입니다. 벚꽃 뿐만 아니라 다양한 봄 꽃을 구경할 수 있는 장소인 만큼 제주도의 봄은 상당히 아름답고 이쁘기 때문에 3월 제주도 벚꽃 축제를 원하신다면 미리 계획을 잡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 축제명 : 전농로 왕벚꽃 축제

2) 축제기간 : 24년 3월 22일(금) ~ 24일(일)

3) 장소 : 삼도1동 전농로 일대

 

제주도는 왕벚꽃을 볼 수 있는 장소로 전농로 외 에도 다양한 벚꽃 구경 명소들이 있으니 참고하셔서 제주도에서 즐거운 추억을 쌓아보시길 바랍니다.

 

▶제주도 벚꽃 명소 TOP7

 

 

2. 여수 엑스포 벚꽃 축제

여수 엑스포 공원에는 약 3만여 그루의 벚꽃이 심어져 있어서 매년 벚꽃 축제가 열리는 대표적인 장소입니다. 엑스포타워, 빅오쇼, 스카이타워 등의 랜드마크와 벚꽃이 잘 어우러져 상당히 멋있는 장관을 연출하는 만큼 많은 분들의 벚꽃 구경 장소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벚꽃길을 걷거나 자전거를 탈 수도 있고 카누까지 타면서 벚꽃을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여수 엑스포 벚꽃 축제를 가보신다면 상당히 만족스러우실 것으로 예상됩니다.

 

여수 엑스포 벚꽃 축제는 3월 3주, 4주에 가장 화려한 벚꽃을 감상하실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불꽃놀이, 공연, 체험행사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들도 많이 있으니 전라도 여행 중 방문 해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봄 벚꽃 모습(3)봄 벚꽃 모습(4)

 

여수 엑스포 뿐만 아니라 전라도에는 뛰어난 벚꽃 명소들이 정말 많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대표적인 벚꽃 명소 7곳을 소개해드릴 테니 참고하셔서 즐거운 전라도 여행을 벚꽃과 함께 보내보시기 바랍니다.

 

 

▶전라도 벚꽃 명소 TOP7

 

 

3. 한수제 벚꽃 축제

한수제 벚꽃 축제도 전라도에서 유명한 벚꽃 명소 중에 하나입니다. 위에서 알려드린 전라도 벚꽃 명소 TOP7에도 포함되는 장소입니다. 

 

한수제는 영호남의 화합, 상징을 위해 만들어진 인공호수인데 호수 주변에 약 10만 그루의 벚꽃이 심어져 있어서 매년 봄마다 환상적인 벚꽃 터널길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드라이브 코스로도 상당히 괜찮은 장소이니 꼭 기억해 두시길 바랍니다.

 

또한 벚꽃 축제 기간에는 가요제, 농,특산물 할인 판매, 각종 경연 등이 펼쳐지기 때문에 상당히 재미있는 요소들이 많이 있습니다. 3월 말쯤에 한수제 벚꽃 축제가 열리는 만큼 3월 봄 나들이를 계획하고 계시다면 전라도 쪽 한수제 벚꽃 축제도 꼭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봄 벚꽃 모습(5)봄 벚꽃 모습(6)

 

 

▶제주도를 비롯한 남부지방의 벚꽃 구경은 3월 중순부터 서서히 시작 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많은 분들이 봄 나들이 여행을 갈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3월 여행 가는 달에서는 교통, 숙박 등 국내 여행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만큼 벚꽃 여행을 위해서 미리 혜택을 확인해 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월 여행가는 달 혜택(추천)

 

 

4. 고성 벚꽃 축제

고창은 전국에서 가장 맞은 벚꽃나무가 있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특히 석정호수 부근에는 약 10만 그루의 벚꽃 나무가 있어서 호수와 함께 정말 아름다운 풍경을 연출합니다.

 

벚꽃  축제 기간에는 버스킹을 비롯한 다양한 공연이 준비되어 있고 많은 분들이 호수 주변을 걷거나 자전거를 통해서 벚꽃의 아름다움을 마음껏 즐기게 됩니다. 그리고 석정호수에서 배를 타면서 벚꽃 구경을 할 수 있기 때문에 가족, 연인들에게 상당히 인기 있는 벚꽃 축제 장소입니다.

봄 벚꽃 모습(7)봄 벚꽃 모습(8)

 

▶ 고창을 비롯하여 경상도에도 정말 유명한 벚꽃 명소가 많이 있습니다. 3월,4월 경상도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경상도 벚꽃 명소 TOP9를 참고하셔서 벚꽃 구경도 같이 하신다면 정말 즐거운 봄 여행이 될 것 같습니다. 꼭 한 번 보시고 벚꽃 명소에서 인생 샷을 남겨보시기 바랍니다.

 

▶경상도 벚꽃 명소 TOP9

 

 

5. 대구 이월드 블라썸 피크닉

대구에서 가장 유명한 벚꽃 명소를 하나 꼽으라면 이월드를 이야기 하실 것 같습니다. 대구 이월드는 놀이공원과 스키장이 함께 있는 복합문화공간인데 봄이 다가오면 약 10만 그루가 넘는 벚꽃, 진달래, 개나리, 철쭉 등이 한 때 어우러져서 정말 멋있는 풍경을 연출합니다.

 

또한 벚꽃과 함께 다양한 행사, 공연이 열리기 때문에 볼거리도 상당히 풍부합니다. 또한 야간에 벚꽃 나이트존에서 보는 벚꽃은 정말 잊을 수 없는 멋진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에 대구에 거주하시는 분들이나 대구 여행을 준비하신다면 꼭 한 번 들려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봄 벚꽃 모습(9)봄 벚꽃 모습(10)

 

▶대구도 이월드 외 다양한 벚꽃 명소가 많은데 그중에서 TOP6를 소개해드릴 테니 참고하셔서 봄에 대구를 방문하시는 분들은 꼭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대구 벚꽃 명소 TOP6

 

 

5. 진해군항제

진해군항제는 굳이 설명을 드리지 않아도 너무 유명한 벚꽃 축제이기 때문에 웬만한 분들은 잘 알고 계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매년 봄이 되면 진해군항제 벚꽃 구경을 가기 위해서 엄청난 인파가 몰리는 만큼 전국적으로 가장 인기 있는 벚꽃 축제라고 생각됩니다.

 

축제 기간 동안 진해 일대에는 약 35만 그루의 벚꽃들이 진해만과 함께 한 번 보면 잊을 수 없는 벚꽃 풍경을 연출하기 때문에 기회가 되신다면 꼭 한 번 가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만 엄청난 인파가 몰리기 때문에 주차 전쟁과 사람 구경은 어쩔 수 없다는 것을 잘 염두에 두시기 바랍니다.

 

전국에서 넘버원 벚꽃 축제인 만큼 개막식 공연, 군항행사, 해군기동전시, 해상퍼레이드, 불꽃놀이 등 정말 많은 볼거리들이 준비되어 있어 다소 힘들더라도 보고 나면 다 잊을 수 있는 마법을 선사하는 벚꽃 명소인 만큼 꼭 한 번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봄 벚꽃 모습(11)봄 벚꽃 모습(12)

 

▶진해군항제를 가기 위해서는 대부분 1박 2일 정도 여행을 준비하실 텐데 3월 여행 가는 달에서는 교통, 숙박 등 국내 여행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만큼 벚꽃 여행을 위해서 미리 혜택을 확인해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월 여행가는 달 혜택(추천)

 

 

6. 여의도 윤중로 벚꽃 축제

서울에서 벚꽃 축제를 보길 원하시는 분들이 꼭 방문하시는 곳이 여의도 윤중로라고 생각합니다. 매년 여의도 윤중로 벚꽃 축제에는 수많은 인파가 몰리는 만큼 상당히 벚꽃 구경으로 인기 있는 장소입니다.

 

윤중로 주변에는 약 1천8백 그루의 벚꽃이 있어서 아름다운 벚꽃 터널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윤중로 산책을 하면서 다양한 공연을 감상하실 수 있고 밤에는 불꽃놀이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주변 63 빌딩, 한강공원, 여의도공원 등의 볼거리, 즐길거리와 같이 벚꽃 구경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서울 시민분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봄 벚꽃 모습(13)봄 벚꽃 모습(14)

 

 

▶서울에도 여의도 윤중로뿐만 아니라 많은 벚꽃 명소가 있는데 그중에서 TOP7을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셔서 바쁘시겠지만 꼭 한 번 벚꽃 구경을 제대로 해보시길 바랍니다. 

 

▶서울 벚꽃 명소 TOP7

 

 

7. 석촌호수 벚꽃 축제

서울에서 벚꽃으로 유명한 장소 중에 하나인 석촌호수입니다. 석촌호수는 서울의 대표적인 벚꽃 명소인데 호수 주변 만개하는 벚꽃이 상당히 아름다운 곳입니다.

 

석촌호수 벚꽃 축제기간에는 다양한 무대와 밤에 펼쳐지는 불꽃놀이는 상당히 이쁜 모습을 연출합니다. 그리고 석촌호수 근처의 롯데월드, 롯데월드타워, 롯데월드몰 등의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가 있기 때문에 상당히 메리트 있는 곳입니다.

봄 벚꽃 모습(15)봄 벚꽃 모습(16)

 

▶서울에서 벚꽃 축제 보는 것이 다소 지겨우신 분들은 전국에 있는 벚꽃 명소들을 확인하셔서 봄 나들이를 떠나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벚꽃 전국 명소(추천)

 

 

8. 인천대공원 벚꽃 축제

인천에서 가장 유명한 벚꽃 축제 장소는 인천대공원입니다. 공원 내에 약 1만 그루 벚꽃이 심어져 있어서 화려한 벚꽃 풍경을 연출합니다. 공원 산책, 야외무대 공연 감상 등 벚꽃 구경과 함께 다양한 볼거리가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인천대공원 인근 인천아시아드 주 경기장, 인천아트플랫폼 등 다양한 볼거리도 추가적으로 있으니 인천에서 벚꽃을 구경하실 분들은 꼭 한 번 가보시길 바랍니다.

봄 벚꽃 모습(17)봄 벚꽃 모습(18)

 

▶인천에는 인천대공원 외 유명한 벚꽃 명소가 많은 만큼 참고하셔서 즐거운 벚꽃 구경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인천 벚꽃 명소 TOP7

 

 

9. 경포 벚꽃 축제

경포대는 강원도의 대표적인 벚꽃 명소인 만큼 봄이 되면 많은 분들이 벚꽃 구경을 위해서 찾아오는 곳입니다. 경포호, 동해바다와 함께 벚꽃 구경을 하고 있으면 쌓여있던 모든 스트레스가 풀리는 기분을 제대로 만끽할 수 있기 때문에 꼭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강원도에는 다양한 먹거리, 볼거리들이 정말 많기 때문에 벚꽃 축제를 즐기면서 다른 부분도 함께 여행을 하신다면 즐거움이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봄 벚꽃 모습(19)봄 벚꽃 모습(20)

 

▶강원도에도 경포 외 정말 아름다운 벚꽃 명소가 많은 만큼 확인하셔서 벚꽃 구경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강원도는 벚꽃 구경을 하면서 아름다운 동해 바다도 감상하실 수 있으니 강원도 여행하시는 분들은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강원도 벚꽃 명소 TOP7

 

 

벚꽃 축제를 알려드리며

어느덧 벚꽃 축제를 기다리는 3월이 되었습니다. 매년 전국적으로 벚꽃 축제가 열리는 만큼 평소에 벚꽃 축제를 가보시지 않으셨다면 올해 24년만큼은 벚꽃 축제에 참가하셔서 아름다운 벚꽃을 마음껏 감상해 보시기 바랍니다.

 

미리 벚꽃 개화시기, 명소들을 잘 살펴보시고 계획을 짜보신다면 지친 몸과 마음을 재충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테니 꼭 참고하셔서 올봄은 즐거운 벚꽃과 함께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2024년 벚꽃 개화시기 , 벚꽃 구경 명소 지역별 추천

길고 길었던 겨울날씨가 점차 봄날씨로 바뀌는 것을 몸소 느끼고 있는 요즘입니다. 많은 분들이 24년 벚꽃 개화시기를 궁금해하실 텐데요. 이번 24년만큼은 벚꽃 구경을 꼭 다녀오시길 바라면서

sin2002.tistory.com

 

서울 벚꽃 구경 명소 TOP7 알아보기

길었던 추운 겨울이 지나고 벚꽃 구경을 할 수 있는 봄이 다가왔습니다. 서울에도 많은 벚꽃 명소들이 있는데 그중에서 유명한 TOP7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보시고 서울에서 벚꽃

sin2002.tistory.com

 

부산 벚꽃 구경 명소 TOP10 알아보기

최근 경주여행을 다녀오면서 봄이 다가오는 것을 느꼈습니다. 제주도와 더불어 벚꽃이 빨리 만개하는 부산 벚꽃 구경 명소 TOP10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부산으로 봄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

sin2002.tistory.com

 

대구 벚꽃 구경 명소 TOP6 알아보기

길었던 추운 겨울이 지나고 벚꽃 구경을 할 수 있는 봄이 다가왔습니다. 대구에도 많은 벚꽃 명소들이 있는데 그중에서 유명한 TOP6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보시고 대구에서 벚꽃

sin2002.tistory.com

 

인천 벚꽃 구경 명소 TOP7 알아보기

길었던 추운 겨울이 지나고 벚꽃 구경을 할 수 있는 봄이 다가왔습니다. 인천에도 많은 벚꽃 명소들이 있는데 그중에서 유명한 TOP7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보시고 인천에서 벚꽃

sin2002.tistory.com

 

강원도 벚꽃 구경 명소 TOP7 알아보기

길었던 추운 겨울이 지나고 벚꽃 구경을 할 수 있는 봄이 다가왔습니다. 강원도에도 많은 벚꽃 명소들이 있는데 그중에서 유명한 TOP7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보시고 강원도에서

sin2002.tistory.com

 

제주도 벚꽃 구경 명소 TOP7 알아보기

길었던 추운 겨울이 지나고 벚꽃 구경을 할 수 있는 봄이 다가왔습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먼저 벚꽃 구경을 할 수 있는 곳이 바로 제주도입니다. 제주도에는 유채꽃, 벚꽃 등 다양한 꽃들을 구

sin2002.tistory.com

 

전라도 벚꽃 구경 명소 TOP7 알아보기

길었던 추운 겨울이 지나고 벚꽃 구경을 할 수 있는 봄이 다가왔습니다. 전라도에도 많은 벚꽃 명소들이 있는데 그중에서 유명한 TOP7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보시고 전라도에서

sin2002.tistory.com

 

충청도 벚꽃 구경 명소 TOP7 알아보기

길었던 추운 겨울이 지나고 벚꽃 구경을 할 수 있는 봄이 다가왔습니다. 충청도에도 많은 벚꽃 명소들이 있는데 그중에서 유명한 TOP7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보시고 충청도에서

sin2002.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