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류현진 선수가 KBO로 복귀하면서 어느 때보다 프로야구 개막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다만 프로야구 모바일 중계가 유료화되면서 다소 아쉬운 부분이 존재하긴 하지만 프로야구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포츠임에는 틀림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2024 프로야구 개막 일정을 비롯하여 예매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셔서 올해에도 응원하는 팀이 좋은 결과가 있길 바라겠습니다. 그리고 프로야구 중계방송 무료 시청 방법도 공유해 드릴 테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프로야구 개막 일정 및 예매 방법(feat. 중계방송 무료 시청 방법)

 

 

▶올해부터 네이버, 아프리카 TV를 통해서 야구중계를 무료로 볼 수 없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야구 중계를 보는 것이 삶의 즐거움이셨던 분들에게는 너무나도 가혹한 부분이 아닐 수 없는데요. 

 

한 달에 티빙에 일정 금액을 지불하고 볼 수 있지만 그 부분이 다소 아깝게 느껴지신다면 무료로 볼 수 있는 방법을 확인하셔서 올해에도 프로야구 중계의 즐거움을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야구중계 무료 보기(추천)

 

 

< 목 차 >

∎ 2024 프로야구 주요 경기 일정

∎ 2024 프로야구 예매 방법

∎ 2024 프로야구 NEW 규정들

∎ 2024 프로야구 개막을 기다리며

 

 

2024 프로야구 주요 경기 일정

2024 프로야구 시범경기가 시작되고 개막일이 다가오면서 경기 일정에 대해서 관심이 많으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특히 직관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경기 일정을 미리 파악해서 예매 준비를 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올해는 유독 프로야구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만큼 특정 구단들의 직관 시 티켓 예매 전쟁이 일어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꼭 참고하셔서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2024 프로야구 일정 알아보기

 

 

2024 프로야구 개막전

시범경기가 시작되면서 개막전에 대한 관심이 점차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KBO로 복귀한 류현진 선수의 선발 여부가 가장 큰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올해 프로야구 개막전은 아래와 같으니 참고하셔서 즐거운 2024 프로야구 시즌이 시작되길 바라겠습니다.

 

24년 3월 23일(토) 오후 2시에 동시에 10개 구단의 개막전이 시작됩니다.

1) 개막전

대결구단 경기장소
한화 이글스 VS LG 트윈스 잠실
롯데 자이언트 VS SGG 랜더스 문학
삼성 라이온즈 VS KT 위즈 수원
키움 히어로즈 VS 기아 타이거즈 광주
두산 베어스 VS NC 다이노스 창원

 

2) 정규시즌

10개 구단은 총 144경기를 소화하게 되고 개막전을 제외한 모든 경기는 3연전으로 진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정규시즌 성적이 잘 나와야지 가을에 야구를 할 수 있는 만큼 매 경기 상당히 중요한 경기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강팀의 기준은 정규시즌 중 연패를 최소화하고 3연전에서 2승 1패의 위닝시리즈를 가져가는 것이 중요한데 올해는 어떤 팀이 가을에 야구를 할 수 있을지 상당히 기대가 됩니다.

 

3) 올스타전

프로야구의 브레이크 기간이면서 많은 팬분들이 기다리시는 올스타전은 24년 7월 6일(토)에 열릴 예정입니다. 올스타전 브레이크 기간은 7월 5일(금)부터 7월 8일(월)입니다. 

 

올스타전에 내가 응원하는 선수들이 꼭 참가하길 기대해 보면서 곧 개막하는 프로야구 정규시즌을 기다려봅니다.

 

▶2024 프로야구 개막을 기다리시는 분들이라면 개막 시점에 벚꽃 축제도 시작된다는 것을 잘 알고 계실 텐데요. 프로야구도 즐겁게 즐기면서 곧 다가오는 벚꽃 축제도 같이 즐기신다면 즐거움이 배가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야구 구경과 벚꽃 구경이 잘 어울리지 않을 것 같지만 의외로 엄청 잘 어울린다는 사실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24년 벚꽃 축제 일정(추천)

 

 

2024 프로야구 예매 방법

 

2024 프로야구가 흥행이 잘 될 경우 티켓을 예매하는 것이 상당히 어려워지기 때문에 예매하는 방법을 미리 알아 두신다면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KBO 프로야구 경기 티켓은 인터파크 티켓 또는 티켓링크에서 예매가 가능하니 기억해 두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롯데, NC의 경우 구단의 홈페이지나 앱에서 티켓 예매가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2024 프로야구 티켓 예매 방법

1. 예매 사이트 선택하기

KBO 프로야구 티켓은 위에서 잠깐 알려드린 것처럼 인터파크 , 티켓링크 두 곳을 기억해두셔야 합니다. 다만 인터파크의 경우 키움, 두산 경기를 티켓 링크의 경우 LG, KT, SSG, 기아, 삼성, 한화 경기를 예매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롯데, NC는 구단 자체 홈페이지, 앱으로 가능하니 꼭 기억해 두시길 바랍니다.

롯데자이언츠 KT위즈 SSG랜더스
LG트윈스 두산베어스 KIA타이거즈
삼성라이온즈 한화이글스 키움히어로즈
NC다이노스    

 

2. 원하는 팀 경기 일정 확인

가장 기본 중의 기본인 응원하시는 팀 경기 일정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홈, 어웨이로 치러지는 만큼 내가 거주하고 있는 곳으로 올 때 편안하게 직관할 수 있기 때문에 미리 확인하신 후 티켓 예매를 준비하셔야 합니다.

 

▶2024 프로야구 일정 알아보기

 

 

3. 원하는 좌석 선택

응원하시는 팀이 홈인지 어웨이 인지 미리 확인하시고 좌석을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내야, 외야 등 프로야구 좌석등급이 다양하게 있으니 직관하실 때 상황에 맞춰서 알맞은 좌석을 예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4. 티켓 결제

예매하기 위한 사이트에서 좌석 선택까지 완료하셨으면 티켓을 결제하고 발급을 받으시면 됩니다. 할인적인 부분들은 개인마다 차이가 워낙 심한 만큼 별도로 확인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5. 티켓 수령

티켓의 경우 현장에서 수령하거나 모바일로 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모바일이 상당히 편안하다고 생각되는데 개인취향에 맞춰서 티켓을 수령해 보시길 바랍니다.

 

티켓 예매의 경우 경기 시작 1주일 전에 오픈되므로 원하는 경기가 있다면 예매 일정을 잘 파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프로야구 티켓 예매 하는 방법도 중요하시겠지만 곧 다가오는 가정의 달을 위해서 5월에 상암에서 펼쳐지는 임영웅 콘서트를 예매해 보시는 것은 어떠실까요!? 미우새에서 보셨겠지만 임영웅 콘서트를 구하는 것은 정말 어렵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상암에 콘서트가 열리면서 예매가능한 티켓 수가 확실히 늘어난 만큼 한 번 도전해 보시는 것을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만약 임영웅 콘서트 예매가 어렵다면 나훈아 라스트 콘서트를 노려보시는 것도 좋은 선택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임영웅 콘서트 5월 상암(추천)

 

 

▶나훈아 라스트 콘서트(추천)

 

 

2024 프로야구 NEW 규정들

올해 프로야구 새롭게 변경된 규정들이 있는 만큼 미리 알아두시고 프로야구를 직관하시거나 중계방송을 보실 분들은 꼭 알아두시길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바뀐 새로운 규정은 대표적으로 5개 정도가 있으며 세부적으로 더 많은 규정들이 변경되었지만 대표적인 5개 규정들은 꼭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 2024 프로야구 NEW 규정들

1. 자동 볼(스트라이크 판정 시스템, ABS)

이번 프로야구의 경우 전 세계 최초로 ABS(Automatic Ball Strike System)가 도입될 예정입니다. 이 시스템은 모든 정규 투구 대상으로 트래킹 시스템을 활용하여 투구 위치값을 추적하고 스트라이크 판별 시스템을 통해 심판에게 해당 투구의 판정 결과를 자동으로 전달하게 됩니다.

 

2. 피치클락(시범운영)

투수는 포수에게 공을 넘겨받은 뒤 20초 안에 투구를 해야 하며 타자 또한 8초 이내 타석에서 타격 준비를 마쳐야 합니다. 이 규정은 야구 한 경기 당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린다는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제공하기 위해서 시작된 규정입니다. 

 

야구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이 규정 때문에 선수들의 재미있는 루틴을 볼 수 없다고 하실 수 있지만 야구가 대중적으로 더욱 큰 사랑을 받기 위해서는 경기를 지연시키는 요소들을 제거하는 것이 확실히 유리하기 때문에 꼭 필요한 규정이라고 생각합니다.

 

3. 베이스 크기 확대

야구 경기를 보다 보면 베이스 때문에 크고 작은 부상을 당하는 선수들을 많이 보셨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베이스 주변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상 위험을 감소시키기 위해서 베이스 크기가 확대되었습니다. 1~3루 베이스 크기는 15인치에서 18인치로 변경되었습니다. 야구 선수들의 부상을 줄이고 보다 박진감 넘치는 경기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좋은 취지의 새로운 규정이라고 생각합니다.

 

4. 수비 시프트 제한

수비 팀은 최소 4명의 선수가 내야에 위치해야 하며 2명의 내야수가 2루 베이스를 기준으로 각각 측면에 위치해야 하는 제도입니다. 수비 시프트 제한을 둔 이유는 극단적인 수비 시프트로 인하여 경기가 다소 지루해지는 부분을 막기 위해서입니다. 수비 시프트가 전략적으로 중요하지만 프로야구인만큼 관중들이 보다 재미있게 야구를 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변경된 규정을 찬성합니다.

 

5. 투수 타자 상대 규정(퓨처스리그)

퓨처스리그에서는 투수가 등판했을 경우 최소 3명의 타자를 상대하거나 이닝 종료까지 투구해야 하는 제도입니다. KBO리그의 경우 적용이 안되긴 하지만 이 규정은 잦은 투수교체를 방지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확대 적용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4 프로야구 시범경기가 시작되고 개막일이 다가오면서 경기 일정에 대해서 관심이 많으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특히 직관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경기 일정을 미리 파악해서 예매 준비를 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올해는 유독 프로야구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만큼 특정 구단들의 직관 시 티켓 예매 전쟁이 일어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꼭 참고하셔서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2024 프로야구 일정 알아보기

 

 

프로야구 티켓 예매하기프로야구 티켓 예매하기(2)프로야구 티켓 예매하기(3)

 

2024 프로야구 개막을 기다리며

2024 프로야구 개막을 기다리시는 분들이 정말 많으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저 또한 프로야구 구단 중에 응원하는 팀이 있기 때문에 프로야구 개막을 학수고대하고 있습니다. 시범경기가 시작되면서 내가 응원하는 구단이 과연 가을에 야구를 할 수 있을지 정말 많은 기대와 관심 속에서 지켜보실 텐데 경기 결과에 따라서 너무 스트레스받지 마시고 프로야구의 즐거움을 잘 만끽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프로야구 개막의 경우 류현진 선수의 복귀 덕분에 어느 때보다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만큼 흥행에도 성공하여 야구를 볼 때마다 관중석이 가득 찬 모습을 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면서 이만 포스팅을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프로야구 중계 방송 무료 유료 시청방법(feat. 티빙 한달 무료, 류현진 안볼꺼야!?)

프로야구를 기다리시는 분들은 올해 다소 달라진 중계 방식 때문에 혼란스러우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작년까지만 해도 네이버, 아프리카 TV를 통해서 무료로 편안하게 프로야구 중계를 보셨을

sin2002.tistory.com

 

24년 벚꽃 축제 일정 알아보기(feat.전국 명소 추천 올해는 꼭 구경하기)

길고 길었던 추운 겨울이 서서히 지나가는 것이 느껴지는 것을 보니 곧 벚꽃 구경을 할 수 있는 봄이 다가온 것을 알 수 있습니다. 3월, 4월이 되면 가장 먼저 생각나시는 부분 중에 하나가 벚꽃

sin2002.tistory.com

 

티빙 한달 무료 시청 해지 방법 알아보기

요즘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플랫폼이 대세입니다. 선두주자가 넷플릭스라고 한다면 티빙은 후발주자로 시작하여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티빙 한 달 무료 시청 및 해지 방

sin2002.tistory.com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 인상 할인 방법 알아보기(feat. 유튜브 우회)

유튜브를 시청하시는 많은 분들이 최근 프리미엄 가격 인상에 대한 소식을 들으셨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유튜브를 자주 보지만 프리미엄에는 가입하지 않고 광고를 보면서 시청

sin2002.tistory.com

 

프로야구 개막 및 예매하기프로야구 개막 및 예매하기(1)프로야구 개막 및 예매하기(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