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길었던 추운 겨울이 지나고 벚꽃 구경을 할 수 있는 봄이 다가왔습니다. 인천에도 많은 벚꽃 명소들이 있는데 그중에서 유명한 TOP7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보시고 인천에서 벚꽃 구경가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유용한 정보가 될 것이라고 확신하면서 시작하겠습니다.
작년까지만 해도 코로나 시국 여파로 많은 분들이 벚꽃 구경을 온라인으로 감상하거나 드라이브만을 통해서 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벚꽃 구경을 온라인으로 감상하는 경우까지 생길 것이라고는 정말 생각도 못했습니다. 올해는 전국적으로 벚꽃 축제도 다시 많이 열리고 실내외 마스크도 벗어던졌으니 꼭 한번 시간 내서 벚꽃 구경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목 차 >
1. 인천 벚꽃 명소 : 인천대공원
2. 인천 벚꽃 명소 : 월미공원
3. 인천 벚꽃 명소 : 자유공원
4. 인천 벚꽃 명소 : 수봉공원
5. 인천 벚꽃 명소 : 세계평화의 숲
6. 인천 벚꽃 명소 : 강화산성 북문
7. 인천 벚꽃 명소 : 장봉도
인천 벚꽃 명소 : 인천대공원
-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인천 벚꽃 명소는 인천대공원입니다. 인천 시민분들이 가장 많이 찾는 벚꽃 명소입니다. 물론 인천 시민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많은 벚꽃 구경하시는 분들이 찾으시는 곳입니다. 왕벚나무 1000그루가 약 1.5km 이어진 벚꽃 버널은 상당히 유명합니다. 어디서나 사진을 찍어도 인생사진이 나오기 때문입니다.
인천대공원은 산책 뿐만 아니라 자전거 대여소에서 자전거(1인용, 2인용 이상 등)를 대여하여 공원 구석구석을 구경하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또한 식물원, 동물원, 조각 공원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기 때문에 가족, 연인들이 많이 찾는 명소입니다.
넓은 주차장이 있긴 하지만 인천대공원 벚꽃 만개 할 때는 워낙 많은 인파가 몰리기 때문에 대중교통을 타고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인천도시철도 2호선 인천대공원역에서 하차하면 벚꽃이 가득한 남문으로 입장해서 인천대공원의 벚꽃의 아름다움을 마음껏 감상하시길 바랍니다.
▶ 인천대공원 : 인천 남동구 장수동 산 79
인천 벚꽃 명소 : 월미공원
- 두 번째로 알려드릴 인천 벚꽃 명소는 월미공원입니다. 월미공원은 과거 군부대였던 지역을 인천시에서 2001년 매입하여 조성한 공원입니다. 공원 전체면적이 약 60만㎡이나 되기 때문에 상당히 넓습니다.
월미공원에는 산벚나무가 전체 식물의 약 20% 정도를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벚꽃 만개하는 시점에는 공원이 벚꽃 천국으로 바뀝니다. 그래서 벚꽃 외 진달래, 개나리와 어울려서 봄의 기운 제대로 느끼게 해 줍니다.
공원의 평화로움과 봄꽃 구경을 제대로 하고 싶으신 분들은 월미공원에 한 번 방문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월미공원에는 귀여운 물범카를 타고 정상에 오를 수 있는데 산 정상에 오르면 인천항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기 때문에 벚꽃 구경과 더불어 좋은 구경거리가 될 것입니다.
▶ 월미공원 : 인천 중구 북성동 1가 산 2-1번지 일원
인천 벚꽃 명소 : 자유공원
- 이번에 알려드릴 인천 벚꽃 명소는 자유공원입니다. 자유공원은 많은 분들이 잘 알고 계시겠지만 도깨비, 범죄의 재구성 등 드라마, 영화 촬영지로 유명한 곳입니다. 그리고 1888년 조성된 대한민국 최초의 서구식 근대공원이기도 합니다.
자유공원은 응봉산 일대에 조성되었으며 특히 야간 벚꽃 구경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야간 조명이 벚꽃과 어우러져서 너무 이쁜 풍경을 만들어냅니다. 그리고 자유공원에서 차이나타운까지 이어지는 벚꽃길은 많은 관광객들에게 아름다움을 선사합니다. 또한 자유공원 근처에 있는 차이나타운 유명한 맛집이 워낙 많아서 먹는 즐거움까지 더해지기 때문에 벚꽃 시즌에 많은 분들이 찾으십니다.
개인적으로 차이나타운, 신포시장 등이 인접해 있어서 벚꽃 시즌이 아니더라도 1년에 한 번쯤은 찾는 곳입니다.
특히 신포시장 닭강정이 유명하기 때문에 혹시나 한 번도 드셔보지 않으시분들은 한번 드셔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긴 줄은 어쩔 수 없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자유공원 : 인천 중구 신포로27번길 80
인천 벚꽃 명소 : 수봉공원
- 이번에 소개해드릴 인천 벚꽃 명소는 수봉공원입니다. 이곳은 공원 입구에서 정상까지 약 1km 구간에 걸쳐서 벚나무가 심어져 있어서 벚꽃 만개 할 시점에 너무 이쁜 풍경을 자아냅니다. 산책로를 따라 정상까지 오르면 팔각정 우강정이 나오는데 이곳은 수봉공원의 인생사진 포인트 지점입니다.
많은 분들이 이곳에서 사진을 찍고 SNS에서 사진을 뽐내기도 하기 때문에 사진 찍는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한번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또한 수봉공원은 벚꽃도 유명하지만 별빛축제가 상당히 유명한 곳입니다.
인천 야간경관 10대 명소로 불려지고 있다고 하니 밤에 방문하셔서 별빛 축제를 즐겨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수봉공원 : 인천 미추홀구 수봉안길 84
인천 벚꽃 명소 : 세계평화의 숲
- 인천 벚꽃의 명소 중 한 곳인 세계평화의 숲입니다. 이곳은 영종국제도시에 자리 잡고 있으며 2007년 조성된 도시 생태숲입니다. 이곳에서는 상징 식물은 벚나무이기 때문에 벚꽃이 만개할 시점에는 세계평화 숲의 풍경은 너무 아름답습니다. 또한 이곳에 특징은 생태숲이기 때문에 다양한 야생동물도 만날 수 있습니다.
약 4km가량 이어지는 건강백년 길을 따라 벚꽃 구경을 하시고 나서 영종도 맛집에서 맛있는 한 끼 식사를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세계평화의 숲 : 인천 중구 신도시북로 31-35
서울 벚꽃 명소 : 강화산성 북문
- 이번에 소개해드릴 벚꽃 명소는 강화산성 북문 벚꽃길입니다. 이곳은 전국에서 마지막으로 벚꽃이 만개하는 곳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그래서 3월, 4월 벚꽃 시즌 구경을 놓치신 분들이 마지막으로 찾는 명소이기도 합니다.
고려궁지에서 강화산성 북문에 약 1km 구간 50년 넘게 된 벚나무의 만개한 모습은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그리고 강화산성 북문 벚꽃길은 강화성당, 조양방직, 왕의 길 등 다양한 볼거리들이 있기 때문에 벚꽃 구경과 더불어 즐거운 봄 나들이가 될 것 같습니다.
▶ 강화산성 북문 : 인천 강화군 강화읍 대산리 1343-1
인천 벚꽃 명소 : 장봉도
-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인천 벚꽃 명소는 장봉도입니다. 장봉도는 영종국제도시 삼목선착장에서 여객선을 타고 장봉도로 들어가야 합니다. 배를 타고 들어가는 만큼 다른 벚꽃 명소와는 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장봉도에 들어가면 해안선길 22.5km 따라 만개한 벚꽃을 구경할 수 있는데 정말 장관입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섬이기 때문에 벚꽃 구경에서 항상 따라붙는 사람 구경을 최소화할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곳 도로에서 산책, 자전거 라이딩, 드라이브 등 다양한 방법으로 벚꽃 구경을 할 수 있으니 한적하게 감상하고 싶은 분들에게 강추드립니다.
▶ 장봉도 : 인천 옹진군 북도면 장봉리
인천 벚꽃 명소를 알려드리면서
- 인천 벚꽃 명소 TOP7를 알려드렸습니다. 개인적으로 인천은 수도권에서 접근성이 좋아서 자주 방문하는 곳입니다. 인천 벚꽃 명소에 대해서 모르시는 분들이 많았을 텐데 이 글을 통해서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소개해드린 곳을 전부 다 가보고 싶은 마음이지만 현실적으로 그럴 수는 없기 때문에 고민을 통해 1~2곳 정도는 가보려고 계획 중입니다. 그럼 즐거운 벚꽃 구경하시길 빌면서 이만 마치겠습니다.
2023.03.03 - [그남자/정보] - 2023년 벚꽃 개화시기 , 벚꽃 구경 명소 지역별 추천
2023.03.11 - [그남자/정보] - 서울 벚꽃 구경 명소 TOP7 알아보기
2022.06.10 - [그남자/여행] - 나른한 주말 인천 영종도 마시안해변 맛집 소나무식당 방문기(feat. 강아지 차 멀미)
2022.03.17 - [그남자/반려견 동구] - 우리집 미니비숑 동구의 똥꼬발랄 영종도 마시안 해변 봄 나들이(feat. 조개구이 맛집 마시안어부집, 일몰 맛집 카페 엠클리프)
'그남자 >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노마스크 시대 피부 관리 필수품 자외선 차단제 선크림 (1) | 2023.03.14 |
---|---|
노마스크 시대 필수 입냄새 제거 방법 (1) | 2023.03.14 |
서울 벚꽃 구경 명소 TOP7 알아보기 (0) | 2023.03.11 |
청년도약계좌 지원대상, 지원내용, 신청방법 (2) | 2023.03.09 |
강원도 벚꽃 구경 명소 TOP7 알아보기 (1) | 2023.03.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