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 선별 진료소에서 코로나 검사받고 하루 자가격리를 하였습니다. 

 

동구 녀석 평소와 다르게 집에 다들 있으니깐 정말 신나서 하루 종일 텐션 업 상태로 온 집안을 휘젓고 

 

다녔습니다. 그 덕분에 지루 할 뻔 했던 하루가 정말 순식간에 지나가는 마법을 경험했는데요~ ㅋㅋ

 

그 마법의 순간 마무리로 동구와 줄다리기 한판 승부를 하게 되었습니다. ㅋㅋ

 

샤워를 하고 나왔는데 동구가 침대 위에서 놀아달라는 눈빛을 보내더라고요~ ㅋㅋ

 

 

★ 놀아달라는 간절한 눈빛의 동구

 

샤워를 끝내고 나와서 동구를 딱 쳐다봤는데 ㅋㅋ 너무 심심하다고 놀아달라는 눈빛을 아주 그냥...ㅋㅋㅋ

 

분명히 오늘 하루 자가 격리하면서 쉴 새 없이 놀아줬는데 또!!? 대체 너의 에너지는 어디서 나오는 거냐 동구야..

 

정말 하얀 비글이라는 별명이 왜 붙었는지를 알게 되었습니다 ㅋㅋ

놀아달라는 눈빛을 보내는 동구(1)놀아달라는 눈빛을 보내는 동구(2)
아빠 놀아주세요~!!!
놀아달라는 눈빛을 보내는 동구(3)놀아달라는 눈빛을 보내는 동구(4)
아빠 놀아줄꺼지!? ㅋㅋ 부동의 자세로 계속 쳐다보는 동구녀석
놀아달라는 눈빛을 보내는 동구(5)놀아달라는 눈빛을 보내는 동구(6)
안놀아주면 삐질꺼야~!! 
놀아달라는 눈빛을 보내는 동구(7)놀아달라는 눈빛을 보내는 동구(8)
흥... 안놀아주면 삐뚤어질테다.
놀아달라는 눈빛을 보내는 동구(9)놀아달라는 눈빛을 보내는 동구(10)
힝.. 안통하네 안놀아줄꺼야 아빠?
놀아달라는 눈빛을 보내는 동구(11)놀아달라는 눈빛을 보내는 동구(12)
안 놀아주면 나 잘래~
놀아달라는 눈빛을 보내는 동구(13)
나 잔다 아빠~ 안뇽~
놀아달라는 눈빛을 보내는 동구(14)
흥~ 나 삐졌어~!!
놀아달라는 눈빛을 보내는 동구(15)
머라구 아빠 놀아준다고?! ㅋㅋㅋ

정말 동구 녀석 간절한 눈빛과 앙증맞은 몸짓으로 저를 5분 만에 설득하더라고요 ㅋㅋ

 

 

 

 

★ 동구와 줄다리기 한판 승부

 

수건을 흔들었더니 갑자기 급 비숑 타임이 오면서 수건한테 돌격하더라고요~

 

강아지와 놀아주는 방법에서 줄다리기를 하는 것도 하나의 놀이라는 글을 본 기억이 있어서~

 

수건으로 줄다리기를 하기로 결정~!! 동구와 진검승부가 시작되었습니다~!!

 

딸랑구는 웃겨 죽겠는지 옆에서 계속 키득키득거리고 ㅋㅋ 와이프는 사놓은 장난감이 있는데 

 

수건으로 뭐하는 짓이냐고 ㅋㅋ 막 머라고 하더라고요~

 

하지만 동구는 수건한테 이미 눈 돌아가서 수건을 물고 놔줄 생각이 전혀 없더라고요~ ㅋㅋ

 

좌우 계속 흔들어도 동구는 끝까지 물고 늘어지면서 결국 수건이... 조금씩 조금씩... 찢어지기 시작...

 

동구야... 너 이러다가 성격 나빠지는 것 아닌가 모르겠어~!

 

그래서 동구랑 줄다리기 한판 승부가 끝나고 강아지 줄다리기에 대해서 한 번 쭉 봤습니다~ ㅋㅋ 요즘

 

강아지 상식에 대해서 공부를 참 많이 하게 되는 것 같아요 ㅋㅋ

동구와 줄다리기 한판승부(1)동구와 줄다리기 한판승부(2)
수건을 덮썩 물어버리는 동구
동구와 줄다리기 한판승부(3)동구와 줄다리기 한판승부(4)
동구야...ㅋㅋ 살살 ㅋㅋ
동구와 줄다리기 한판승부(5)동구와 줄다리기 한판승부(6)
덤벼 아빠~!!
동구와 줄다리기 한판승부(7)동구와 줄다리기 한판승부(8)
내 수건이라고!! 내놔 ㅋㅋ
동구와 줄다리기 한판승부(9)동구와 줄다리기 한판승부(10)
으쌰~
동구와 줄다리기 한판승부(11)동구와 줄다리기 한판승부(12)
으쌰 으쌰~
동구와 줄다리기 한판승부(13)동구와 줄다리기 한판승부(14)
아 약올라~ 아빠 좀 더 내려봐요~
동구와 줄다리기 한판승부(15)동구와 줄다리기 한판승부(16)
결국...ㅋㅋ 수건이 터졌어 동구야 ㅋㅋ
동구와 줄다리기 한판승부(17)동구와 줄다리기 한판승부(18)
내가 뭘 잘못했나요? ㅋㅋ
동구와 줄다리기 한판승부(19)동구와 줄다리기 한판승부(20)
그래도 어림없어!!!
동구와 줄다리기 한판승부(21)동구와 줄다리기 한판승부(22)
절대 못놔!!!
동구와 줄다리기 한판승부(23)동구와 줄다리기 한판승부(24)
내놔요 아빠~!
동구와 줄다리기 한판승부(25)동구와 줄다리기 한판승부(26)
나 줄다리기 쫌 하지?!

 

★ 강아지와 함께 하는 줄다리기

 

- 특별한 도구가 꼭 필요한 것도 아니고 강아지 장난감 하나면 충분하기 때문에 강아지와 즐거운 시간을 보내면서

 

  끈끈한 유대관계도 만들 수 있는 놀이가 줄다리기입니다.

 

  강아지 키우시는 많은 분들이 줄다리기하는 것은 좋지 않다고 알고 있는데 강아지가 아무것이나 물려고 하는 습관이

 

  들 수도 있고 또 우월성을 가지게 돼서 스스로가 대빵인 줄 알고 그릇된 행동을 한다고 알고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강아지와 함께 하는 줄다리기는 나쁜 것이 아니라고 합니다.

 

  제대로 가르쳐서 줄다리기를 하면 아무 문제없이 강아지를 아주 즐겁게 해 주고 스트레스 해소에 엄청 도움 되는

 

  놀이기 때문입니다.

 

  강아지와 올바른 줄다리기를 하기 위해서는 로프 형태의 장난감 등 특정 장난감만 사용하고 다른 것을 무는 것에 대한

 

  행동을 철저히 통제하고 주인의 명령에 따라 물고 있던 장난감을 놓게 가르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합니다.

 

  동구와 함께 했던 수건 줄다리기는 아직 초보 단계라 많이 부족한 부분이 있었던 것 같네요~ 

 

  단순한 놀이도 잘 알고 접근해야겠습니다. ^^

 

  줄다리기가 강아지에게 좋은 점은 강아지 본능과 관계가 있는데 사냥한 먹잇감을 물고 흔드는 것이 강아지의 본능적

 

  기본 행동이기 때문입니다. 이는 육체적, 정신적으로 강아지에게 긍정적인 효과를 줘서 건강하고 스트레스 없는

 

  상태로 만들어 줄 수 있다고 하네요~ 다만 줄다리기 도중 으르렁 거리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는데 이는 공격성을

 

  나타내는 것이라기보다는 놀이 중에 나타나는 자연스러운 행동이라고 하니 너무 걱정 안 하셔도 될 듯하네요~

 

★ 강아지와 함께 하는 줄다리기 안전하게 하는 방법

 

- 강아지와 줄다리기를 안전하게 하기 위해서는 교육이 필요하다고 하는데요~ 

 

  강아지한테 '물어'라는 단어를 가르쳐야 된다고 합니다. 장난감을 강아지 입에 대고 '물어'라고 했을 때 물게 하는 훈련

 

  이 필요한데, 그 이유는 강아지가 아무 물건이나 잡고 줄다리기를 하는 것이 아니라 주인이 허락한 물건으로만

 

  줄다리기를 할 수 있다는 점을 가르치기 위해서라고 하네요~ 저는 그냥 본능만 일깨워줬네요 ㅋㅋ

 

  그리고 '놔'라는 단어도 가르쳐야 된다고 합니다. 주인이 줄다리기를 통제하기 위해서 꼭 필요하다고 합니다.

 

  방법으로는 강아지가 아주 좋아하는 장난감과 덜 좋아하는 장난감을 준비해서 강아지가 덜 좋아하는 장난감을 물게

 

  하고 '놔' 라는 단어를 통해서 더 좋아하는 장난감을 물게 하면서 '놔' 라는 단어를 인식하게 하면 된다고 하는데..

 

  쉽지 않은 교육일 듯하네요...ㅋ 동구야 할 수 있니?

 

  그리고 줄다리기할 때 입을 어디 위치하는지를 잘 가르쳐야 하는데 잘못하면 물릴 수 도 있기 때문에 꼭 필요하다고

 

  합니다. 강아지가 실수로 손을 물려고 하면 단호하게 잘못된 행동이라는 것을 인식시켜 손을 절대 물지 못하도록

 

  엄격하게 교육해야 된다고 하네요~ 동구는... 제 손을 아직 너무 좋아해요 ㅠ 큰일이네요 ㅋㅋ

 

  그리고 마지막으로 어린아이들이 강아지와 줄다리기하는 것은 위험할 수 도 있기 때문에 꼭 옆에서 통제를 한 상태

 

  에서 하거나 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하니 꼭 명심하실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