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지난주 우리집 미니비숑 동구와 함께 강원도 평창 1박2일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코로나 재택치료를 시작하면서 우리 가족 중 유일하게 걸리지 않았던 동구는 강제적으로 일주일동안 산책을 할 수가없었습니다.

     

    그래서 재택치료가 끝나면 동구를 위한 애견동반숙소를 예약해서 신나게 놀고 오기로 동구와 약속을했습니다.

     

    우리가족이 코로나 재택치료가 끝날 때 쯤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는 분위기라 숙소예약이 쉽지 않았는데요.

     

    애견동반숙소가 대표적인 곳이 강원도 홍천에 소노펫 그리고 강원도 평창 휘닉스 파크였는데 이 두 곳 중에 운좋게 강원 평창 휘닉스 파크 포레스트 펫 캠핑 BBQ를 포함한 방을 예약 할 수 있었습니다.

     

    요즘 반려견이나 반려묘를 키우시는 분들이 많아서 애견동반숙소를 잡는 것이 정말 쉽지 않더라구요.

     

    반려동물과 함께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미리미리 예약을 잡아두셔야 할 것 같습니다.

     

     

    결국 우리가족도 코로나 오미크론 확진자가 되었어요.(feat.코로나 증상, 재택치료, 강아지 코로

    안녕하세요. 동구 파파입니다. 요즘 코로나 오미크론의 확산세가 피부로 느껴질 만큼 주변에 많은 분들이 확진자가 되고 있는데요~ 오늘 아침 기사를 보니 국내 3명 중 1명 확진... 누적 확진자 15

    sin2002.tistory.com

     

    우리집 강아지 동구가 심심한 이유(feat.코로나 재택치료)

    안녕하세요. 동구 파파입니다. 지난주 우리 가족 모두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지금 4일째 집 밖을 나가지 못하고 재택치료 중인데 밖은 벌써 벚꽃으로 활짝 피었다는 소식을 지인들의

    sin2002.tistory.com

     

    강원 평창 인생 맛집 봉평 미가연(feat. 휘닉스 평창 애견동반여행)

    안녕하세요. 동구 파파입니다. 지난주 코로나 재택치료 완료 기념으로 동구와 함께 강원도 휘닉스 평창 애견 동반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한 주 고생했지만 동구와 함께 여행을 다녀오니 보상받

    sin2002.tistory.com

     

     

    평창 휘닉스 애견동반 숙소 체크인

     

    평창 휘닉스 애견동반 숙소 체크인 때 알 수 있었던 애견동반 가능 숙소의 인기입니다. 정말 많은 강아지들이 반려견주분들과 더불어 숙소 체크인을 위해 로비에 다 같이 모여 있었습니다. 동구도 친구들이 많아서 흥분을 감추지 못하고 이리저리 분주하게 움직였습니다.

    체크인을 위해서 기다리는 동구의 모습

    집에서 출발해서 3시간 남짓 운전을 해서 평창 휘닉스 파크에 도착을 하였는데 강원도 벚꽃이 늦게 개화를 하다보니 강원도로 벚꽃을 보러 가시는 분들이 제법 많았던 것 같았습니다.

     

    오랜만에 고속도로 차도 살짝 막히고 휴게소에 인파가 코로나 시대 전으로 서서히 돌아가는 느낌이 들더라구요. 운전은 비록 힘들었지만 오랜만에 여행가는 기분이 제대로 나서 살짝 설레였습니다.

     

    다만 동구는 차 멀미 때문에 살짝 고생을 했습니다. 그래서 휴게소마다 들려서 동구를 위해 산책을 하다보니 약간 늦게 도착하게 되었네요.

     

    체크인 시간인 3시보다 30분 정도 늦게 도착을 했었는데 예상대로 로비에는 많은 분들이 체크인을 하기 위해서 번호표를 뽑고 대기하고 있으시더라구요. 

    기다리는 동안 만난 동구의 친구들~ 반갑다 친구들아~ 캠핑장에서 다시 만나자! ㅋ

     

    대기하는 동안 우리집 미니비숑 동구의 친구들을 많이 만났는데요~ 다들 반가워서 꼬리가 흔들다가 지쳐 잠들지경이였습니다. 동구보다 텐션이 높은 친구들이 좀 있었는데 밤에 BBQ 장에서 서로 엄청 뛰어놀았습니다~!

     

    체크인을 위한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3시보다 일찍 가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많은 사람들이 거리두기 제한이 끝나서 가족여행을 많이 오다보니 체크인을 하기 위해서 엄청 많은 인원이 3시에 몰려버리더라구요~ 

     

    그리고 한 곳에서 구관, 신관 체크인을 동시에 진행해서 체크인을 위해서 제법 기다렸습니다. 기다리는 것을 싫어하신다면 조금 일찍와서 번호표를 미리 받으시거나 주변 산책을 하고 오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체크인 기다리는 동안 주변 산책에 신난 동구~ 잔디가 좋아요~!

     

    평창 휘닉스 애견동반 숙소(스카이 스탠다드)

     

    숙소 컨디션이 상당히 괜찮았던 평창 휘닉스 스카이 스탠다드 룸입니다. 애견동반이 가능한 방이라서 애견을 위한 용품들이 아기자기하게 잘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우리집 미니비숑 동구를 위한 아늑한 공간

    우리가족이 투숙했던 객실은 블루동(리모델링 신관)에 위치한 스카이 스탠다드였습니다.

     

    스카이 스탠다드의 경우는 입실 허용 기준이 소형견(~12kg) 이기 때문에 우리집 미니비숑 동구한테는 전혀 문제가 되지 않았습니다.

     

    애견동반객실에서 제공해주는 품목은 사진에서 보시는 것 처럼 전용하우스, 쿠션, 계단, 배변판, 배변패드, 식기류 등 제공이 되어 있었습니다.

     

    물론 동구와 여행을 다니다보니 별도로 다 챙겨다니고 있긴하지만 애견동반숙소를 예약하니 이렇게 동구를 위해서 준비되어 있는 물품들을 보니 뿌듯했습니다.

     

    동구가 방에 들어와서 바로 전용하우스 주변을 탐색하더니 별 관심이 없었는지 항상 집에서 동일하게 아주 자연스럽게 우리침대 위로 폴짝 올라와서 자리잡았습니다. 동구는 침대를 너무 사랑하거든요~^^

    동구야 너의 전용하우스가 있는데... 거긴 싫어!?

    혹시나 궁금해 하실까봐 객실 타입 별 입실 기준 및 제공 품목을 보여드릴테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객실타입이 애견동반이 아니더라도 추가요금을 지불하면 애견동반이 가능 한 것 같았습니다. 확실한 부분은 아니라서 로비에 한 번 문의 해보시기 바랍니다.

     

    ● 입실 기준 및 제공 품목

    입실 기준 및 제공 품목은 아래 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꼭 필요한 용품들은 대부분이 배치가 되어 있어서 상당히 편리했습니다.

    추가요금

    추가요금은 아래와 같으니 예약하시기 전에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평창 휘닉스 애견동반 포레스트 펫 캠핑 BBQ

     

    동구가 가장 좋아했던 평창 휘닉스 애견동반 포레스트 펫 캠핑 입니다. 

    친구만나서 반가운 반려견 동구의 모습(1)친구만나서 반가운 반려견 동구의 모습(2)
    체크인 후 포레스트 펫 캠핑 BBQ 장으로 떠나는 중 만난 동구 친구

     

    체크인 완료 후 가볍게 짐을 풀고 바로 동구와 휘닉스 파크 주변을 산책하러 뛰쳐 나왔습니다.

     

    오랜만에 주변에 많은 친구들이 있어서 완전 흥분 상태인 동구가 푸릇푸릇한 잔디 위에서 똥꼬발랄할 매력을 마음껏 발산했습니다. 주변 산책로를 신나게 돌아다녀서 배가 급 고파져서 원래 계획했던 6시보다 30분 일찍 포레스트 펫 캠핑 BBQ 장으로 향했습니다.

     

    포레스트 펫 캠핑 BBQ 장은 블루동과 멀지 않은 곳에 자리 잡고 있었습니다. 산책을 하다보니 평창 휘닉스 파크 주변에 캠핑장이 넓은 잔디 위에 정말 잘 되어 있었습니다.

     

    애견동반하지 않는 일반분들도 캠핑을 즐기기 위해 많이 놀러오셨습니다. 

     

    포레스트 펫 캠핑 BBQ 장은 애견동반이 가능했고 강아지들을 위해서 별도로 분리되어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서 애견 키우시는 분들한테 너무 좋은 공간이였습니다. 그리고 포레스트 펫 캠핑 BBQ 구성도 생각보다상당히 알차서 정말 만족했습니다.

    휘닉스 포레스트 펫 캠핑장의 모습
    반려견들이 마음껏 뛰어 놀수 있는 공간
    캠핑장 모습
    BBQ를 위한 음식과 동구를 위한 물품들

     

    포레스트 펫 캠핑 BBQ 장에 가니 강아지들이 마음껏 뛰어 놀수 있는 넓은 공간이 참 인상적이였습니다.

     

    우리가족이 도착했을 때 살짝 이른 시간이라고 생각했는데 벌써 2~3팀 정도가 자리잡고 반려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었습니다. 

     

    도착하니 안내해주시는 직원분이 상당히 친절하게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BBQ 용품과 동구를 위한 물품까지 잘 챙겨주시고 바베큐를 시작 할 때 말해주면 바로 불을 피워주겠다고 하시더라구요. 

     

    물품을 전달받고 구성품을 확인해보니 한우2종, 돈목살, 새우감바스, 구워먹는치즈, 추억의도시락, 그리고 동구를 위한 반려동물 요품 세트가 제공되었구요!!

     

    라면뷔페와 오뎅이 무한으로 제공되는 부분이 상당히 인상적이였습니다.

    - 라면에 항상 진심인 우리가족은 라면을 다 먹을 기세로 바로 한강에서 먹던 즉석라면 기계를 가동했습니다.

      물론 BBQ에서 준 구성품이 너무 알차서 라면을 하나씩 밖에 먹지 못했지만 말이죠~

    구성이 알차다 알차~!!

     

    다른 강아지들과 정신없이 뛰어노는 동안 우리의 배고픔을 책임 질 고기 세팅을 시작했습니다. 평창이니 한우가 빠질 수 없었습니다. 첫 스타트를 한우와 함께 신나게 먹방을 했습니다.

     

    물론 동구도 다양한 간식을 먹었는데 간식보다는 친구들과 뛰어 논다고 엄청나게 수분 섭취를 했습니다.

     

    나중에 보여드리겠지만 동구가 BBQ 끝나고 침대서 정말 뻗어버렸습니다. 아마 태어나서 처음으로 전력질주를 가장 많이 한 날이였을테니깐요~

    선물받은 뼈다귀 인형과 함께~

    - 신나게 뛰어 놀다가 잠깐 와서 쉬다가 다시 놀러 나가고~ 동구한테 정말 천국이 따로 없었죠~^^

    옆집 동구 아빠같은 친구 비숑

    - 우리가족 옆집에 동구 아빠같은 느낌의 비숑이 왔습니다. 정말 동구와 생김새가 거의 비슷하고 딱 크기가 2~3배 정도

      되더라구요~ 둘이서 어찌나 잘 놀던지 순간 동구가 친구 아들이 아닐까 하는 착각을 잠시했습니다.

     

     

     

     

     

     

     

     

     

    휘닉스 평창 포레스트 BBQ의 가장 큰 장점은 넓은 공간에서 맛있게 음식을 먹는 동안 주변 걱정없이 마음껏 반려견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는 점이였습니다.

    10개 팀 정도가 동시에 사용 할 수 있는 공간이였는데 유별난 강아지가 한마리도 없어서 너무 즐거운 시간이였죠~ 그리고 안내해주시는 직원분이 너무 친절해서 불편함이 전혀없이 편안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 때 그 직원분한테 정말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즐거운 BBQ 시간을 보내고 방으로 향하는 동구의 모습

    즐거운 BBQ를 끝내고 방에 들어가기 전 애견 놀이터가 있다고 해서 잠깐 방문을 해봤습니다.

     

    저녁시간이라서 그런지 애견놀이터에는 동구 친구가 없더라구요~ 하지만 동구는 너무 열심히 뛰어 놀아서 일까요.

    딱히 상심하는 모습은 아니고 약간 지쳐있는 듯 한~ 우리가족이 아쉬웠습니다~^^ 

    그래서 애견동반호텔이니 왠지 노래방이나 기타 시설들에 애견동반이 가능 할 것 같아서 도전 한번해봤습니다.

    3~4년만에 드디어 방문한 노래방!!!

    역시 반려견 동반 입장이 가능했습니다. 반려견만 잘 데리고 있다는 조건이 있었지만 큰 태클을 안걸더라구요~

     

    코로나 시대 노래방이라는 곳을 잊고 살았는데 정말 오랜만에 노래방 30분을 만끽해보았습니다.

     

    근데 너무 오랜만에 가서 멀 불러야 될지.. 감이 잘 안오더라구요~ 15분 정도 부르고 나니 부를 노래를 못찾겠다는..

    동구는 그저 졸린지 우리의 노래를 들으면서 살짝 잠들었습니다~^^

     

    딸랑구는 동구와 분명히 엄청 뛰었는데 노래방에서도 정말 신나게 잘 놀더라구요~ 코로나 시대가 빨리 끝나야 우리 어린 친구들이 마음껏 놀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얼른 물러나라 코로나야!!

     

     

     

     

     

     

    즐거웠던 하루를 끝내고 숙소로 가는 길
    지친동구녀석

    방에 들어오니 동구가 너무 신나게 놀아서 인지 지쳐서 잠시 자기 보금자리로 들어가서 휴식을 취하더라구요.

    그러다가 씻고 방 정리를 하다보니 동구가 집에서 처럼 아주 자연스럽게~

    침대에 자연스럽게 뻗어버린 동구~
    나 너무 졸려요~

    우리가족한테 평창 휘닉스는 동구를 위한 정말 소중한 곳으로 기억되었습니다.

    밤에 와이프와 하루 마무리를 하면서 다음에 반려견을 키우는 분이랑 같이 오면 더욱 좋을 것 같다고 이야기했는데~

     

    정말 추천드립니다.!! 강원도 여행을 생각하시면서 애견동반을 하신다면 평창 휘닉스 후회없는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강원도 애견동반 호텔 추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