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강원도 여행 애견 동반 호텔 추천 

 

 반려견을 키우시는 분들은 매번 여행을 가실 때마다 애견 동반이 가능한 숙소를 찾느라 항상 고민이 많으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 또한 항상 동구와 함께 여행을 갈 때 마다 가장 큰 고민이 애견동반 호텔, 숙소를 찾는 일이거든요.

 

강원도 여행을 자주 가는 동구 파파가 애견 동반 호텔을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강원도 여행을 갈 때 애견 동반이 가능한 호텔이 여러 곳이 있는데 그 중에 바다와 가깝고 호텔의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는 곳은 드물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애견동반 펜션을 많이 이용하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애견동반 펜션이 나쁘지는 않지만 호텔의 수영장, 숙박 컨디션, 호텔 주변에 많이 있는 식당 등 호텔의 인프라는 참 매력적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강원도에서 바다 근처에 있는 애견동반 호텔을 검색해서 찾아보던 중 발견한 세인트 존스 호텔에서 숙박한 경험을 토대로 강원도 여행 애견 동반 호텔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강원도 여행 애견동반 호텔 세인트존스호텔 야경 모습
강원도 여행 애견동반 호텔 세인트존스호텔 야경 모습

 

 

 

 

 

 

강릉 세인트 존스 호텔(feat. 애견 동반)

강원도 여행 애견동반 세인트존스호텔 로비 모습
강원도 여행 애견동반 세인트존스호텔 로비 모습

 

■ 강원도 세인트 존스 호텔 기본정보

 

1) 위치 : 강원 강릉시 창해로 307(도로명) / 강문동 1-1(지번)

 

- 강문해변 바로 앞에 위치한 세인트존스 호텔입니다. 강원도 여행의 가장 큰 목적 중에 하나는 속 시원한 동해안 바다를 감상하기 위해서라고 생각합니다. 저 역시 강원도 여행의 80~90% 정도의 목적은 가장 힐링이 되는 바다입니다.

 

동구와 함께 여행을 다니기 시작하면서 계획할 때 가장 중요한 부분이 애견 동반이 가능한 숙소인지 또는 애견동반이 가능한 식당인지를 매번 체크하게 됩니다. 이번 여행에서는 애견동반이 가능한 호텔 그리고 속 시원한 바다가 근처에 있는 점이 가장 중요한 부분이었습니다.

 

세인트 존스 호텔의 사진에서 볼 수 있는 것 처럼 강문해변 바로 앞에 위치한 세인트존스 호텔은 딱 안성맞춤이었습니다.

 

2) 객실안내(펫 더블룸 / 펫 트윈룸)

 

① 펫 더블룸

세인트존스호텔 펫 더블룸

 - 객실 크기 : 27.44㎡(약 8.3평)

 - 배드 타입 : 씰리 포켓 스프링의 더블베드

 - 객실 전망 : 반려견 전용 객실로 객실 전망 선택 불가

 - 객실 제공 서비스 : 무료 와이파이, 개별 발코니, LED 43인치 TV, 냉장고, 전기포트, 전자식 금고, 헤어드라이기, 비데 등

 - 반려견 전용 어메니티 : 스너그 하우스 및 방석, 전용 수건 2장, 배변판, 배변패드 2장, 배변봉투 2장, 샴푸

    ※ 유료 대여 물품(히노끼탕 : 5,000원 / 반려견 드라이룸 : 15,000원 / 반려견 드라이기 : 5,000원 / 펫 정수기 : 5,000원)

        유료 대여물품은 수량 제한이 있어 투숙 전 사전 예약이 필요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② 펫 트윈룸

세인트존스호텔 펫 트윈룸

 - 객실 크기 : 27.44㎡(약 8.3평)

 - 배드 타입 : 씰리 포켓 스프링의 더블과 싱글베드

 - 객실 전망 : 반려견 전용 객실로 객실 전망 선택 불가

 - 객실 제공 서비스 : 무료 와이파이, 개별 발코니, LED 43인치 TV, 냉장고, 전기포트, 전자식 금고, 헤어드라이기, 비데 등

 - 반려견 전용 어메니티 : 스너그 하우스 및 방석, 전용 수건 2장, 배변판, 배변패드 2장, 배변봉투 2장, 샴푸

    ※ 유료 대여 물품(히노끼탕 : 5,000원 / 반려견 드라이룸 : 15,000원 / 반려견 드라이기 : 5,000원 / 펫 정수기 : 5,000원)

        유료 대여물품은 수량 제한이 있어 투숙 전 사전 예약이 필요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세인트 존스 호텔 반려견 이용 정책

 

- 반려견 동반 투숙 시 반려견의 견종 및 몸무게 제한은 없습니다. 법적 맹견인 로트와일러, 도사견, 아메리칸 스태퍼드셔 테리어 등 공격성이 강한 견종은 반드시 입마개 착용이 필요하다고 하니 해당 견주분들은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① 일반 펫 객실 : 15kg 이상의 반려견 최대 1마리 투숙 가능(15kg 미만 제한 없음)

 

 ② 스위트 객실 : 20kg 이상의 반려견 최대 2마리 투숙 가능(20kg 미만 제한 없음)

 

 ③ 반려견 투숙은 한 마리까지 무료이고 추가 마리 당 35,000원의 비용이 발생된다고 합니다.

     ※ 반려견 추가 시 제공되는 어메니티는 배변패드 2매, 배변봉투 2매, 수건 2장, 밥그릇 1개

 

- 호텔 내에서 이동할 때는 반려견 유모차, 케이지, 목줄로 이동하는 것이 원칙이며 펫티켓(마킹, 대소변)을 지켜달라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 반려견 유모차는 프런트에서 대여 가능하다고 하며 1시간당 5,000원, 종일 20,000원이라고 합니다.

  유모차 역시 선착순 대여 마감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파인 타워 인피니트 풀 카바나, 자쿠지 이용 시 반려견 동반 입장 가능합니다. 다만 이용 요금이 발생되기 때문에 사전에 참고하셔서 수영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 비록 초 겨울이었지만 딸아이가 수영장을 이용하고 싶어서 파인 타워 인피니티풀에 방문했었는데 강아지 유모차만 준비되어 있다면 수영장에 같이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다만 날씨가 추워서 동구와 함께 수영은 하지 못하였지만 딸아이가 수영장을 이용할 동안 옆에서 지켜볼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었습니다. 

 

수영장도 강아지가 들어갈 수 있다는 점은 확실히 애견 친화적인 호텔이라는 느낌을 강하게 주었습니다.

 

내년 여름에 동구와 함께 수영장에서 즐거운 물놀이를 한번 계획해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에 세인트 존스 호텔에서 머무르는 동안 흐뭇했습니다.

 

 

 

 

세인트 존스 호텔 1박2일 숙박 후기

세인트존스 펫 룸 발코니에서 동구
세인트존스 펫 룸 발코니에서 동구

- 호텔 체크인 후 방에 들어와서 발코니 창문을 활짝 열었더니 시원한 파도 소리가 반갑게 인사했습니다.

 

  동구도 파도소리가 신기했는지 발코니로 바로 직행을 했습니다. 시원한 파도 소리와 겨울바다에서 불어오는 해풍이 강원도 바다에서만 볼 수 있는 소나무 밭을 지나서 동구의 코를 자극하기 시작했습니다.

 

  바다의 냄새가 신기했는지 한동안 발코니에서 냄새를 맡느라 방으로 들어 올 생각이 없었습니다.

세인트존스 펫 룸 발코니 바로 앞에 위치한 소나무 숲
세인트존스 펫 룸 발코니 바로 앞에 위치한 소나무 숲

- 세인트존스 호텔 펫 룸은 다소 방 크기가 작긴 했지만 발코니 바로 앞에서 볼 수 있는 바다와 소나무 숲은 작은 방 크기가 다소 아쉬웠던 부분을 잘 달래주었습니다. 정말 로비에서 1분 남짓 걸으면 바로 도달하는 해변은 동구와 함께 산책하기에 너무 좋았습니다.

세인트존스 호텔 바로 앞 강문해변 산책하는 동구와 딸랑구

 

- 숙소에 짐을 풀고 긴 시간 운전의 여독을 풀기 위해서 동구와 함께 바로 강문해변 산책을 시작했습니다.

 

  애견 친화적인 세인트 존스 호텔답게 산책하면서 동구 친구들을 많이 만날 수 있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강아지와 함께 바다를 산책하면서 일상에 지친 몸과 마음을 힐링하고 있는 모습은 세인트존스 호텔 예약을 잘했다는 생각이 바로 들었습니다.

 

세인트존스 호텔 바로 앞 강문해변 산책하는 동구

  - 동구가 바다 백사장 산책은 자주 해봤지만 소나무 숲길은 경험이 별로 없었기 때문에 처음에 다소 어색한 모습을 보여주었는데 금세 적응하면서 여기저기 뛰어다니는 모습은 너무 보기 좋았습니다.

 

세인트 존스 호텔 앞에 위치한 강문해변에는 다양한 볼거리와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인트들이 많아서 산책하는 재미가 쏠쏠했습니다.

 

 

 

세인트존스 호텔 바로 앞 강문해변 산책하면서 친구만난 동구

- 한참을 소나무 숲길 산책 후 강문해변 백사장에 도착했는데 여기저기 동구 친구들이 워낙 많아서 동구가 너무 즐거워했습니다. 반려견을 키우시는 분이나 반려견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세인트존스 호텔 앞 강문해변을 산책하시면 다양한 강아지를 볼 수 있기에 여행하면서 또 다른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강문해변에서 친구 만나 즐거운 동구

 

강문해변 겨울바다를 만끽하는 딸랑구와 동구
강문해변 겨울바다를 만끽하는 딸랑구와 동구

- 신난 동구 덕분에 신나게 뛰면서 산책을 해서 겨울바다의 차가운 바람이 따뜻하게 느껴졌습니다. 

  

   딸랑구는 춥지도 않은지 바다에서 조개도 줍고 모래놀이도 동구와 한동안 즐겼습니다. 동구와 딸랑구가 자꾸 물속에 들어가고 싶어 해서 진정시키느라 정말 애먹었습니다.

강문해변 겨울바다를 바라보는 딸랑구와 동구
강문해변 겨울바다를 바라보는 딸랑구와 동구

- 강아지와 함께 강원도 여행 중에 호텔 인프라를 즐기면서 해변을 즐길 수 있는 곳을 찾지 못했는데 이번에 예약한 세인트존스 호텔은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체크인 후 바로 즐겼던 강문해변 산책은 정말 세인트 존스 호텔 1박 2일 여행의 기분 좋은 출발을 알렸습니다.

세인트존스 호텔 앙팡에서 멍푸치노 즐기는 동구

- 기분 좋은 산책 후 세인트 존스 1층에 있는 앙팡 카페에 방문했습니다. 숙박 예약 시 애견 동반 패키지였기 때문에 아메리카노 2잔과 동구를 위한 멍 푸치 노가 제공되었습니다.

 

예전에 홍천 소노 펫에서 멍푸치노를 먹어봤던 동구라서 익숙하게 멍푸치노를 즐기더라고요.

 

세인트 존스 호텔에는 멍푸치노를 즐기는 반려견들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으니깐 놀라지 마세요~^^

세인트존스 호텔 로비의 모습

- 보통 체크인을 하면서 호텔 인프라를 둘러보는데 저희는 산책 후 호텔 로비와 곳곳을 둘러봤습니다.

  

  세인트 존스 호텔의 객실이 워낙 많아서 많은 분들이 있었지만 호텔 규모가 생각보다 커서 쾌적한 환경이었습니다.

 

  다만 하나 아쉬운 점은 객실이 16층까지 있다 보니 엘리베이터를 사용할 때 대기시간이 다소 길어서 엘리베이터 앞에서 낭비하는 시간이 제법 있었다는 점입니다. 반려견과 함께 세인트 존스 호텔을 여행 가신 분들은 사람이 붐비는 시간대는 유모차 활용을 최소화하고 계단이나 에스컬레이터를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산책 후 피곤했는지 이불의 푹신함을 느끼는 동구

- 산책을 다녀온 뒤 다소 혼잡했던 엘리베이터를 이겨내고 돌아온 숙소에서 동구는 너무나도 자연스럽게 이불 위에서 뒹굴뒹굴 거리면서 애교를 보여줬습니다. 

 

  펫 룸답게 침대에는 강아지 전용 계단이 있어서 자유롭게 이동이 가능한 점은 애견을 위한 숙소임이 틀림없었습니다.

세인트존스에서 제공한 동구 선물세인트존스에서 제공한 동구 선물(2)
세인트존스에서 제공한 동구 선물

- 체크인 당시 받았던 동구를 위한 선물을 뜯어봤습니다. 동구가 좋아하는 간식들이 포장되어 있었습니다. 

 

 펫 패키지라서 멍푸치노를 비롯해서 동구를 위한 아이템들이 많이 제공되었는데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세인트존스 호텔 오크랩 동구와 함께

 - 딸랑구의 호텔에서 가장 좋아하는 물놀이를 끝내고 배고픔을 달래고자 세인트 존스 호텔 3층에 위치한 오크 랩에 방문

했습니다. 호텔 내 대부분의 식당이 애견 동반이 가능했기 때문에 유모차에 동구를 태우고 부담없이 다녀왔습니다.

 

동구를 위한 특식은 없었기 때문에 다소 아쉬웠지만 애견동반이 가능한지 매번 물어봤던 여행을 생각하면 너무 편안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애견동반 여행을 하면서 매번 숙소, 식당에 대해서 스트레스를 받았던 반려견주분들이 많았을 텐데 세인트 존스 호텔은 이 부분을 너무 잘 해소해주었기 때문에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특히 수영장에도 반려견이 같이 들어갈 수 있다는 점은 참 신선했습니다. 다음 여름에는 꼭 한번 동구와 함께 도전 해보려고 합니다. 

 

 

 

 

 

 

 

강원도 여행 애견 동반 세인트 존스 호텔을 다녀와서

 

- 많은 반려견주분들이 강아지들과 함께 여행을 자주 다니실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저 역시 동구를 입양하고 많은 곳을 여행 다녔습니다. 특히 강원도 여행을 자주 가게 되는데 매번 애견 동반 숙소와 식당을 찾기 위해서 여기저기 검색도 해보고 치열한 경쟁을 뚫고 애견동반 숙소를 예약했습니다. 

 

이번 애견동반 숙소인 세인트 존스 펫 룸은 치열한 경쟁을 뚫고 예약한 보람을 제대로 느끼게 해 준 호텔이라고 생각됩니다. 바로 앞 강문해변을 강아지와 함께 산책할 수 있고 호텔 내 부대시설을 부담 없이 강아지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점은 상당히 매력적이었습니다.

 

홍천 소노 펫보다는 강아지에 대한 시설이 부족하긴 했지만 바로 앞 강문해변으로 해소할 수 있었기 때문에 만족스러웠습니다. 강원도 애견 동반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추천하고 싶은 호텔이기에 이번 포스팅을 작성해보았습니다.

 

 

 

 

 

강원도 애견동반 여행기록들

2022.03.03 - [그 남자/반려견 동구] - 우리 집 미니 비숑 동구와 함께 다녀온 강원도 평창 대박 맛집(feat.평창 송어의 집)

 

우리집 미니비숑 동구와 함께 다녀온 강원도 평창 대박 맛집(feat.평창 송어의 집)

안녕하세요. 동구 파파입니다. 최근에 오미크론의 확산세가 살짝 무서워서 계속 집콕, 방콕 모드로 생활하다가 오랜만에 우리 집 미니 비숑까지 데리고 1박 2일 강원도 정선 여행을 다녀왔습니

sin2002.tistory.com

2022.03.03 - [그 남자/반려견 동구] - 우리 집 미니 비숑 동구와 함께 한 똥꼬발랄 강원도 정선 여행(feat. 정선 5일장 아리랑 시장)

 

우리집 미니비숑 동구와 함께 한 똥꼬발랄 강원도 정선 여행(feat. 정선 5일장 아리랑 시장)

안녕하세요. 동구 파파입니다. 지난주 주말 오미크론의 답답함을 피해 동구와 함께 강원도 정선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2022.03.03 - [분류 전체보기] - 우리 집 미니 비숑 동구와 함께 다녀온 강원도

sin2002.tistory.com

2022.03.07 - [그남자/반려견 동구] - 우리집 미니비숑 동구와 봄날 나들이 강원도 정선 핫플레이스 나전역 카페(feat. 강아지와 가볼 만한 곳)

 

우리집 미니비숑 동구와 봄날 나들이 강원도 정선 핫플레이스 나전역 카페(feat. 강아지와 가볼만

안녕하세요. 동구 파파입니다. 지난 주말 강원도 정선여행을 다녀왔다고 말씀드렸었는데요~ 2022.03.03 - [분류 전체보기] - 우리 집 미니 비숑 동구와 함께 다녀온 강원도 평창 대박 맛집(feat. 평창

sin2002.tistory.com

2022.03.08 - [그 남자/반려견 동구] - 우리 집 미니 비숑 동구도 강원도 정선여행 떠나고 싶어요(feat.강아지 분리불안)

 

우리집 미니비숑 동구도 강원도 정선여행 떠나고 싶어요(feat.강아지 분리불안)

안녕하세요 동구 파파입니다. 지난 주말 동구와 함께 강원도 정선 여행 다녀온 후기를 포스팅했었는데요~ 2022.03.08 - [그 남자/여행] - 강원도 정선 따스한 봄날 힐링 여행(feat. 정선 가볼 만한 곳

sin2002.tistory.com

2022.04.26 - [그남자/반려견 동구] - 우리집 미니비숑 동구와 함께 똥꼬 발랄한 강원 평창 여행(feat. 평창 휘닉스 애견 동반 숙소 & BBQ)

 

우리집 미니비숑 동구와 함께 똥꼬발랄한 강원 평창 여행(feat. 평창 휘닉스 애견동반숙소 & BBQ)

안녕하세요. 동구파파입니다. 지난주 우리집 미니비숑 동구와 함께 강원도 평창 1박2일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코로나 재택치료를 시작하면서 우리 가족 중 유일하게 걸리지 않았던 동구는 강제

sin2002.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