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좌타 골프왕을 꿈꾸는 골린 이 동구 파파입니다~^^

 

오른손에서 왼손으로 변경하고 레슨 받은 지 1달 정도가 지나가고 있습니다~!!^^ 연말이라 계속 바빠서

 

매일 레슨 받고 연습을 하러 가지는 못하고 있지만~!

 

좌타 골프왕이 되기 위해서 틈틈이 레슨도 받고 연습도 하고 있는 중인데요~!!

 

확실한 것은 오른손으로 할 때보다 습득이 빠르게 되고 있다는 것을 저도 느끼고 레슨 해주시는 프로님도 

 

느끼고 있다는 것은~!! 좌타로 변경한 것이 결코 잘못된 선택이 아니었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이겠죠?! ㅋㅋ

 

다만~! 매번 연습장 갈 때마다 좌타석 이용하시는 분이 있는지.. 지인들과 스크린을 치러갈 때 사전에 

 

꼭 예약해야 되는 불편함은 어쩔 수 없더라고요~! 쿨하게 인정합니다~! ㅠ

 

최근 지난번에 첫 필드를 같이 나갔던 지인 부부들과 다시 필드를 나갈 수 있는 기회를 잡게 되었습니다~

 

와이프분들이 맨 처음에 머리를 올렸던 일산 스프링힐스 CC에 운 좋게 예약을 잡을 수 있었습니다.

 

 

♣ 일산 스프링힐스 CC 안내

일산 스프링힐스 CC 홍보 포스터(1)일산 스프링힐스 CC 홍보 포스터(2)
출처 :  일산 스프링힐스 공식홈페이지
일산 스프링힐스 CC 홍보 포스터(3)
출처 :  일산 스프링힐스 공식홈페이지

- 주 소 :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산황로 62

- 전화번호 : 031-969-2000

- 영업시간 : 05:00-24:00 (동절기 06:00-23:00)

- 위치 안내

일산 스프링힐스 CC 위치 안내도
출처 :  일산 스프링힐스 공식홈페이지

- 우선 집과 가까워서 이동하는 부담감은 크게 없어서 편했습니다~^^ 골프에 서서히 중독되니 집 근처에 골프장이

 

  많았으면 하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실력이나 늘려야 되는데 -.-

출처 :  일산 스프링힐스 공식홈페이지

- 클럽하우스 로비와 프런트는 깔끔하게 잘 되어 있었습니다. 

 

  로비에서 우측 문으로 나가면 스타트하우스가 있고 그 밑으로 홀이 시작됩니다.

 

  오후 3시 30분 티업이었는데 시작 전에 비가 갑자기 조금씩 내리기 시작하더라고요~

 

  날씨가 급 추워지고 있어서 해가 지는 5시~6시 이후에 많이 추워질 것 같아서 걱정이 되더라고요 ㅠㅠ

 

  겨울 라운딩은 처음이라 다소 걱정되었지만 핫팩의 힘을 믿고 좌타 골프왕 명량 골프 라운딩이 시작되었습니다.

 

- 이용요금 안내

일산스프링힐스 CC 이용요금 안내
출처 :  일산 스프링힐스 공식홈페이지

- 요즘 그린피가 많이 올랐는데도 예약은 잡기 힘들고 ㅠ 골프의 인기를 실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라운딩 시작 전 비가 갑자기 내려서 ㅋㅋ 천재지변으로 인한 홀 정산을 해야 하는 것 아니냐며 ㅋㅋ

 

  요금표에 붙어있던 안내문을 자세히 읽었네요~ ㅋㅋ 정말 다행이었던 것은 라운딩 시작하니깐 비가 내리지 않고 

 

  맑은 날씨로 돌아와서 ~^^ 

 

 

♣ 일산 스프링힐스 CC 코스 안내

일산 스프링힐스 코스 전경
출처 :  일산 스프링힐스 공식홈페이지

- 자연의 순수함을 그대로 간직한 골프클럽

  

  주변 지형을 그대로 살린 친환경적인 설계로 부드러우면서도 편안한 코스를 즐기실 수 있으며 라운딩 내내 아름다운

 

  경관이 파노라마처럼 펼쳐집니다.

 

- 화창한 봄 남을 연상케 하는 조경설계

 

  입구부터 아기자기한 꽃과 조경수가 골퍼들을 환영하는 듯 매혹적이며 특히, 자연스러움을 그대로 살려 오랜 전통을

 

  간직한 듯 한 클럽의 품격을 유지합니다.

 

  이와 같이 일산 스프링힐스 코스에 대해서 소개가 되어있었는데요~ 지난 갔던 오렌지 듄스보다는 자연 조경이 잘 

 

  다듬어져 있어서 제대로 된 골프장에 온 느낌이 나긴 하더라고요~! 다만 와이프들이 분명히 초보자들도 쉽게 공략

 

  할 수 있는 코스라고 했는데 막상 보니 페어웨이도 좁고 난이도가 제법 있는 콜프장이더라구요~!! ㅋㅋ

 

  캐디 분도 일산 스프링힐스가 초보자분들이 어려워하는 부분들이 많이 있다고 하시더라고요!! ㅋㅋ

 

  와이프들은 머리 올릴 때 프로 선생님과 같이 가서 쉽게 느껴졌나 봐요~! ㅋㅋ

 

- 골프장 개요 및 제원

출처 :  일산 스프링힐스 공식홈페이지
출처 :  일산 스프링힐스 공식홈페이지

- 소재지 : 경기도 고양시 일원

 

- 설계 : 삼성 에버랜드

 

- 코스 : 퍼블릭 9홀 전장 약 2,934m(3,208 Yard)

 

- 클럽하우스 : 휴게공간 및 개인락커 제공, 최신형 5인승 전동카트 운행(리모컨 겸용)

 

- 코스 특징 : 나무 한 그루, 풀 한 포기도 자연 그대로의 상태를 최대한으로 보존한 골프코스 구현.

 

                창의성, 다양성 그리고 독특함으로 한 번의 라운딩 만으로도 오랜 기억을 남기는 코스 디자인

 

                초보자뿐 아니라, 프로에게도 도전정신을 불러일으키는 전략적 코스

 

일산 스프링힐스 골프장은 9홀로 이루어져 있었고 18홀을 돌기 위해서 9홀을 2번 도는 형태였습니다.

 

지난번 오렌지 듄스는 5홀짜리를 3번 돌아서 15홀로 진행했었는데

 

처음 18홀 정규 홀을 경험하고 왔습니다. 물론 명랑 골프라서 타수를 카운트하지는 않았어요 ㅋㅋ

 

조만간 열심히 연습 중이니 내년 봄쯤에는 타수를 카운트할 수 있는 날이 오지 않을까요!? ^^

 

 

♣ 일산 스프링힐스 티샷 박스 전경

일산 스프링힐스 풍경~^^ 석양이 지면서 더욱 멋지네요~!

- 일산 스프링힐스 CC의 특징이 하나 있었는데요~ 모든 홀 매트에서 티샷을 해야 하는 구조이더라고요~!

 

  퍼블릭 홀에서 많은 인원들이 티샷을 하다 보니 관리 차원에서 이렇게 운영하는 것 같더라고요~

 

  분명 호불호가 나눠질 듯한데~ 경험해보니 큰 불편함은 없어서 저는 괜찮았어요~^^

 

♣ 일산 스프링힐스 좌타 골프왕 도전기 티샷

좌타 골프왕 도전기 - 티샷 장면
좌타 골프왕 도전하는 골린이의 티샷

- 명랑 골프이긴 했지만 나름 진지하게 열심히 라운딩을 즐겼는데요~^^

 

  저만 왼손이라서 그런지 캐디분이 다소 신기한 눈으로 바라보시더라고요~ ㅋㅋ

 

  일산 스프링힐스의 라운딩은 지난번 처음 머리 올리러 갔던 오렌지 힐스보단 분명히 괜찮았는데~!

 

  하지만 좌타채가 드라이버랑 연습장에서 가져온 정체모를 7번 아이언 채뿐이라 ㅠㅠ

 

  나머지는 하우스클럽 오른손으로 쳤습니다..ㅋㅋ 정체성 없는 왼손과 오른손~~

 

  너무 웃겼습니다 왼손 오른손 교체해서 칠 때마다 장갑 바꾸고~ 자세 바꾸고 ㅋㅋㅋ

 

  야구에서 스위칭 타자분들이 이런 느낌이셨을까요? ㅋㅋ 대체 내가 뭘 하고 있는 거지?? ㅋㅋ

 

  그래도 7번 아이언은 레슨 받고 연습 좀 했다고 그나마 잘 맞더라고요 ~ ㅋㅋ

 

  하지만 드라이버는... 거리는 제법 200m 이상 날아갔지만 슬라이스의 향연으로 OB를 너무

 

  자주 갔어요 ㅠㅠ (볼~! 볼~! 이소리를... 몇 번 들은 건지 ㅋㅋㅋㅋㅋ 라운딩하고 있는 다른 팀들께 죄송 ㅠ)

 

♣ 일산 스프링힐스 좌타 골프왕 도전기 세컨드샷

좌타 골프왕 도전하는 골린이 7번 아이언 세컨샷좌타 골프왕 도전하는 골린이 7번 아이언 세컨샷(2)
좌타 골프왕 7번 아이언 세컨샷~^^

- 그래도~! 7번 아이언만큼은 제법 잘 맞아서 너무 기쁘더라고요~! 역시 좌타로 바꾸길 잘했다는 생각이 팍팍 들면서!

 

  머리 올리러 갔을 때는 로스트볼 20~30개 날려먹었는데~

 

  일산 스프링힐스에서는 10개 안팎으로^^ 대단한 발전이죠? ㅋㅋ 아직 너무나도 골린이라 큰 의미는 없지만

 

  자신감 아주 살짝 붙었습니다~!!

 

  근데 겨울 라운딩을 사람들이 왜 힘들어하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두둥..

 

  해가 지기 시작하는데 점차 추위가 느껴지기 시작하더라고요.. 바람도 생각보다 안 불었는데 카트 타고 이동할 때마다

 

  손도 시리고 배도 고프고... 14홀 때쯤에는 다 같이 그만하고 밥이나 먹으러 가자는 말이 나올 정도였으니깐요~ ㅋㅋ

 

  골프 시작 전에 배를 든든히 먹고 가야 된다는 조언을 분명히 들었는데 ㅠ 

 

  9홀 돌고 맛있는 어묵탕을 먹으려고 했는데... 화장실 갈 시간만 주시더라고요.. ㅠ 골린이를 벗어나면 

 

  분명히 우리에게도 여유 있게 라운딩 할 수 있는 시간이 주어질 거예요~ 그렇죠? ㅠ

 

  간단히 챙겨 온 간식을 먹으면서 힘을 내려고 했는데 갑작스럽게 다가온 추위는.. 정말 너무 추웠습니다..ㅋ

 

  나름 따뜻하게 입었는데... 겨울 라운딩 자주 다니시는 분은 정말 골프를 사랑한다고 인정하겠습니다~! 인정!

 

♣ 일산 스프링힐스 좌타 골프왕 도전기 티샷(2)

좌타 골프왕 도전하는 골린이 티샷(2)좌타 골프왕 도전하는 골린이 티샷(3)
추위에 벌벌 떨면서 날린 티샷 모습....ㅋㅋ OB였습니다 ㅠ

♣ 일산 스프링힐스 좌타 골프왕 도전기 티샷(3)

좌타 골프왕 도전하는 골린이 티샷(4)
레슨도 받지 않고 치는 티샷...ㅋㅋ OB의 향연입니다 ㅠ

- 추운 날씨 속에서도 와이프가 티샷 칠 때마다 인생 샷을 찍어줘서~^^ 고마워 여보 ♥

 

  부부 동반 일산 스프링힐스 라운딩은 유쾌하게 끝냈습니다. ㅋㅋ 올해 라운딩은 여기까지 하는 걸로 합의하고~^^

 

  내년 봄에 실력 많이 늘려서 오는 것으로~^^ 겨울에는 실내 스크린으로 골린이의 골프왕 여정은 계속 ^^

 

  아참 그리고 일산 스프링힐스 라운딩을 끝내고 주변 맛집을 다녀왔는데요~!!

 

  식사동 준우 식당이라고 대하구이 맛집이 있더라고요~! 소개해드릴게요~^^

 

 

♣ 대하 맛집 준우 식당

 

- 주 소 : 경기 고양시 일산동 위시티로 3-8

- 위 치 : https://map.naver.com/v5/entry/place/20572908?c=14115514.4125466,4533620.1555445,15,0,0,2, dh 

 

네이버 지도

준우식당

map.naver.com

  동국대학교 일산 병원 근처에 있어서 일산 스프링힐스 CC 차로 5분 거리에 있어서 딱 좋아요~^^

 

- 운영시간 : 매일 12:00 - 23:00 (8~11월 휴무 없음 / 12~6월 매주 월요일 휴무 / 7월 한 달간 휴무)

- 메뉴 : 대하구이 / 조개찜 / 가리비찜 / 전어회, 전어구이 / 칼국수 등

 

♣ 대하 맛집 준우 식당 모습 및 대하구이, 가리비찜

준우식당 다녀간 스타들 싸인
준우식당의 인기를 알려주는 스타들의 싸인
준우식당 대하구이
준우식당의 시그니처 대하구이~♥
준우식당 가리비찜
준우식당의 시그니처 가리비찜~♥

- 올 가을에 강화도로 대하구이를 먹고 와서 딱히 대학 구이 먹을 생각은 없었는데~

 

  같이 온 지인 부부가 가을에 대하구이를 못 먹었다고 일산 스프링힐스 CC 근처에 대하구이 맛집 준우 식당이 

 

  가깝게 있다면서 라운딩 끝나고 꼭 가자고 해서 온 준우 식당~! 정말 만족했습니다.

 

  너무 춥고 배고파서인지 2~3배는 더 꿀맛이었던 대하구이와 가리비찜~!

 

  와이프랑 먹으면서 내년에는 힘들게 멀리 강화도로 안 가도 되겠다면서~

 

  정말 라운딩을 끝내고 먹는 저녁밥은 완전 최고였습니다~!! 이래서 운동하고 밥을 먹으러 가나 봐요.

 

  암튼 좌타 골프왕이 되기 위한 힘찬 발걸음은 앞으로 계속될 테니 지켜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