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을 야구의 절대적 강자' 두산 베어스가 프로야구 최초 7년 연속 한국시리즈 진출에 성공했습니다.

 

제가 응원하는 롯데는 가을야구 진출하기가 하늘에 별따기처럼 어려운데 두산은 7년 연속이라니

 

정말 대단한 팀이네요.(내년에는 롯데 가을야구에 진출하길 바라면서...^^)

두산은 10일(수) 삼성과 플레이오프 2차전에서 타선 폭발을 앞세워 11대 3 승리를 거뒀습니다.

 

두산은 가을야구 강자답게 초반부터 집중력을 발휘해서 삼성 선발 백정현을 초기 강판시키면서 승기를 잡았고

 

화끈한 공격으로 삼성을 밀어붙이고 6명의 투수진이 삼성타선을 제압하면서 7년 연속 한국시리즈에 진출했습니다.

 

두산 팬들은 승기가 굳어지자 단체로 휴대폰 불 빛으로 승리를 자축을 했습니다. 정말 부럽네요~^^

★가을야구 일정 및 대진표

출처 : KBO

와일드카드결정전에서 키움 히어로즈를 힘겹게 제압하고 올라와서 LG와 준플레이오프를 할 때만 해도

 

체력적으로 힘들다고 봤는데 LG마저 제압하고 플레이오프를 올라왔을 때는 그 기세가 삼성을 잡을 수도

 

있겠다고 생각이 되었는데 역시나 삼성을 이기고 7년 연속 한국시리즈 진출을 하네요~

 

역시 고기도 먹어본 사람이 맛있게 먹는다고 가을야구도 매번 올라가 본 사람이 올라가는 걸까요? ㅋㅋ

 

그리고 두산이 외국인 투수없이 와일드카드, 준플레이오프, 플레이오프를 승리했다는 점도 정말 대단한

 

기록입니다.

 

한국시리즈 1차전은 14일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진행되고 예전에 한국시리즈 진출팀의 홈구장을 돌아가면서

 

진행했던 방식과 달리 7전 4선승제로 진행되는 이번 한국시리즈는 모든 경기가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린다고 합니다.

★두산 베어스의 한국시리즈 NEW 기록

출처 : KBO

두산의 새로운 한국시리즈 기록을 보니 정말 다른 팀들이 부러워할 만 기록들이네요.

 

특히 와일드카드 진출팀 최초라는 부분이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롯데야 내년에는 와일드카드라도 진출 한번 해보자~!!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