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벚꽃 시즌이 다가오면서 강아지를 키우고 계신 분들도 반려견과 함께 벚꽃 구경을 다녀오기 위해서 계획을 짜고 계실 텐데요. 사람들이 갈 수 있는 곳이라면 웬만하면 같이 다녀올 수 있겠지만 진해 군항제와 같이 엄청난 인파가 몰리는 곳은 강아지와 함께 산책하기에는 상당히 힘들 수 있기 때문에 강아지와 함께 벚꽃 구경을 잘할 수 있는 장소를 찾아보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봄철 강아지 산책 시 꼭 알아야 할 사항들이 몇가지 있기 때문에 오랜만에 산책을 나가시거나 봄철 산책을 처음 시키시는 분들은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벚꽃 모습(1)벚꽃 모습(2)

 

 

▶ 날씨가 다소 쌀쌀해서 원래 벚꽃 개화시기보다 살짝 늦은 감이 있긴 하지만 곧 다가올 벚꽃을 생각하면 상당히 기대가 되는데요. 특히 반려견을 키우시는 분들은 함께 벚꽃 놀이를 할 계획에 상당히 분주하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벚꽃 축제 일정을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셔서 따스한 봄날 강아지들과 즐거운 산책 해보시길 바랍니다.

 

사람이 너무 몰리는 유명한 축제보다는 다소 인기가 없더라도 살짝 한적한 장소를 반려견과 함께 다녀오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벚꽃 축제 일정 알아보기(추천)

 

 

▶ 봄날 강아지와 오랜만에 산책하시는 분들은 봄철 산책 시 꼭 알아야 하는 사항들을 체크해보신 후 즐거운 벚꽃 산책을 즐기시길 바라겠습니다. 매번 하는 산책인데 무슨 문제가 되는지 의아해하시는 분들도 있으실 텐데 봄철 산책은 다른 계절 산책보다 조심해야 되는 부분이 존재하기 때문에 꼭 확인하시길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봄철 강아지 산책 (필독)

 

 

< 목 차 >

∎ 24년 벚꽃 축제 일정 알아보기

∎ 봄철 강아지 산책 유의사항

∎ 벚꽃 개화를 기다리며

 

 

 

24년 벚꽃 축제 일정 알아보기

 

날씨가 다소 쌀쌀하긴 하지만 24년 벚꽃 축제가 시작되었습니다. 물론 벚꽃이 만개한 곳이 아직 전국적으로 드물긴 하지만 1~2주 이내에 전국은 벚꽃 천국이 되실테니 미리미리 준비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벚꽃 축제에 벚꽃 구경보다 사람 구경을 할 수 도 있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정말 많은 인파가 몰리기 때문에 편안하고 즐거운 벚꽃 축제를 즐기실려면 전국에서 열리는 벚꽃 축제 일정을 잘 알아두시는 것이 좋으실 것 같아서 공유해 드릴 테니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벚꽃 축제 일정 알아보기(추천)

 

 

전국에서 열리는 벚꽃 축제 중에서는 진해 군항제와 같이 인파가 상당히 몰리는 축제도 있지만 다소 한적하고 산책, 드라이브 하기 좋은 곳도 정말 많이 있으니 반려견과 함께 편안하게 벚꽃을 즐기시고 싶다면 꼼꼼히 잘 체크해 보시길 바랍니다.

벚꽃 전경(1)벚꽃 전경(2)벚꽃 전경(3)

 

▶ 3월,4월 벚꽃 구경을 위해서 국내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반려견을 키우시는 분들은 장소뿐만 아니라 숙소 가격에 대해서도 상당히 고민이 많으실 텐데요. 여행 가는 달에서는 국내 여행객들을 위한 숙박, 교통 할인 혜택을 상당히 많이 제공하고 있으니 놓치시면 나의 피 같은 돈을 절약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게 되니 꼭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여행가는달 혜택 (필독)

 

 

봄철 강아지 산책 유의사항

 

벚꽃 구경 뿐만 아니라 봄 나들이 강아지 산책을 많이 하실 텐데 유의사항이 있으니 꼭 기억하시길 바라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추운 겨울이 지나고 따스한 봄 날씨에 강아지들이 산책을 나오면 기분이 너무 좋아서 종종 사고 치는 경우가 발생하는데 그중에서 가장 조심해야 할 3가지 사항을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셔 우리 강아지들이 위험하지 않도록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봄 산책 준비중인 동구 모습(1)봄 산책 준비중인 동구 모습(2)
봄 산책을 좋아하는 동구의 모습

1. 풀밭 속 진드기 조심하기

강아지 뿐만 아니라 사람들도 조심해야 하는 풀밭 속 진드기입니다. 따스한 날씨 때문에 강아지들이 기분이 업되어 산책 시 풀밭에 드러눕고 비비는 경우를 많이 경험하셨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봄철 풀밭 속에는 진드기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강아지 몸에 붙어 피를 빨아먹을 수도 있다는 사실을 잘 인지하셔야 합니다.

 

반려견 봄철 산책을 막을 수 없기에 산책 후 목욕이나 진드기를 제거 할 수 있는 털 손질 등 세심한 관리가 꼭 필요하다는 사실을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2. 독성식물 섭취 조심하기

호기심 많은 강아지들은 산책 시 식물을 먹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봄철에 자라는 수선화, 진달래, 철쭉, 백합 등은 독성이 있기 때문에 강아지들이 먹었을 경우 구토,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니 평소에 식물에 관심이 많은 우리 아이를 키우시는 분들은 꼭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3. 비료 섭취 조심하기

개인적으로 봄철 산책 시 가장 위험한 부분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추운 겨울을 끝내고 식물들이 잘 자랄 수 있도록 공원, 산책로 등에 비료를 뿌리는 경우가 많은데 이 비료에 위험한 성분이 많기 때문에 먹었을 경우 상당히 위험합니다.

 

비료가 사료와 비슷하게 생겼기 때문에 호기심이 많거나 식탐이 많은 강아지들이 먹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는데 정말 위험 할 수 있으니 산책 시 주변을 잘 살펴서 절대 일어나지 말아야 할 사고가 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봄철 강아지 산책 (필독)

 

 

벚꽃 개화를 기다리며

 

남부지방에는 벚꽃이 점차 개화가 되고 있다는 소식이 들려오고 있는 만큼 3월말에서 4월 초 중순까지 전국적으로 벚꽃의 아름다움이 가득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가족, 연인, 친구들과 벚꽃 구경하시는 분들도 많으시겠지만 반려견 시대인 만큼 나의 강아지와 함께 벚꽃 구경을 다니시는 분들도 정말 많으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 역시 동구를 입양하고 나서 매년 동구와 함께 벚꽃 구경을 만끽하고 있는데요. 

 

봄철 산책이 유의사항이 은근히 많기 때문에 다소 신경쓰이기는 하지만 벚꽃의 아름다움을 나의 강아지와 함께 할 수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상당히 행복했습니다.

 

올해도 벚꽃 산책, 드라이브를 통해서 동구와 더욱 즐거운 추억을 쌓을 예정인데 여러분들도 반려견과 함께 따스하고 아름다운 봄날 꼭 봄철 산책, 여행을 떠나보시길 바라겠습니다. 

 

 

강아지 나이 계산 방법 알아보기(feat. 강아지 보험, 사료 등급)

강아지를 키우시는 분들이라면 강아지 나이가 과연 몇 살인지 궁금하셨던 적이 많으셨을 텐데요. 저 역시 매번 궁금했는데 아직 반려견이 어리다 보니 그냥 몇 개월, 1년 차, 2년 차 이런 식으로

sin2002.tistory.com

 

봄철 강아지 산책 시 꼭 알아야 할 사항

길었던 긴 겨울이 끝나고 봄기운이 완연한 요즘입니다. 날씨가 따뜻해지니 아무래도 많은 분들이 강아지들과 함께 산책을 많이 다녀오실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저 역시 최근 동구와 함께 자주

sin2002.tistory.com

 

 

24년 벚꽃 축제 일정 알아보기(feat.전국 명소 추천 올해는 꼭 구경하기)

길고 길었던 추운 겨울이 서서히 지나가는 것이 느껴지는 것을 보니 곧 벚꽃 구경을 할 수 있는 봄이 다가온 것을 알 수 있습니다. 3월, 4월이 되면 가장 먼저 생각나시는 부분 중에 하나가 벚꽃

sin2002.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