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동구 파파입니다.

요즘 봄날이 되면서 주말마다 집에 가만히 있지 못하고 돌아다니고 있는 중인데요~^^

★ 따뜻한 봄날 다녀온 곳들(최근)

2022.03.03 - [분류 전체보기] - 우리 집 미니 비숑 동구와 함께 다녀온 강원도 평창 대박 맛집(feat. 평창 송어의 집)

우리집 미니비숑 동구와 함께 다녀온 강원도 평창 대박 맛집(feat.평창 송어의 집)

안녕하세요. 동구 파파입니다. 최근에 오미크론의 확산세가 살짝 무서워서 계속 집콕, 방콕 모드로 생활하다가 오랜만에 우리 집 미니 비숑까지 데리고 1박 2일 강원도 정선 여행을 다녀왔습니

sin2002.tistory.com

2022.03.03 - [그 남자/반려견 동구] - 우리 집 미니 비숑 동구와 함께 한 똥꼬 발랄 강원도 정선 여행(feat. 정선 5일장 아리랑 시장)

우리집 미니비숑 동구와 함께 한 똥꼬발랄 강원도 정선 여행(feat. 정선 5일장 아리랑 시장)

안녕하세요. 동구 파파입니다. 지난주 주말 오미크론의 답답함을 피해 동구와 함께 강원도 정선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2022.03.03 - [분류 전체보기] - 우리 집 미니 비숑 동구와 함께 다녀온 강원도

sin2002.tistory.com

2022.03.07 - [그남자/반려견 동구] - 우리 집 미니 비숑 동구와 봄날 나들이 강원도 정선 핫플레이스 나전역 카페(feat. 강아지와 가볼 만한 곳)

우리집 미니비숑 동구와 봄날 나들이 강원도 정선 핫플레이스 나전역 카페(feat. 강아지와 가볼만

안녕하세요. 동구 파파입니다. 지난 주말 강원도 정선여행을 다녀왔다고 말씀드렸었는데요~ 2022.03.03 - [분류 전체보기] - 우리 집 미니 비숑 동구와 함께 다녀온 강원도 평창 대박 맛집(feat. 평창

sin2002.tistory.com

2022.03.08 - [그 남자/여행] - 강원도 정선 따스한 봄날 힐링 여행(feat. 정선 가볼 만한 곳 파크 로쉬 호텔 리조트)

강원도 정선 따스한 봄날 힐링 여행(feat. 정선 가볼만한곳 파크로쉬 호텔 리조트)

안녕하세요~ 동구 파파입니다. 지난주에 우리 집 미니 비숑 동구와 함께 강원도 정선 여행을 다녀왔는데요~ 동구도 우리와 함께 방콕, 집콕 모드로 있다가 오랜만에 강원도 정선 봄날 여행을 와

sin2002.tistory.com

2022.03.08 - [그 남자/반려견 동구] - 우리 집 미니 비숑 동구도 강원도 정선여행 떠나고 싶어요(feat.강아지 분리불안)

우리집 미니비숑 동구도 강원도 정선여행 떠나고 싶어요(feat.강아지 분리불안)

안녕하세요 동구 파파입니다. 지난 주말 동구와 함께 강원도 정선 여행 다녀온 후기를 포스팅했었는데요~ 2022.03.08 - [그 남자/여행] - 강원도 정선 따스한 봄날 힐링 여행(feat. 정선 가볼 만한 곳

sin2002.tistory.com

2022.03.15 - [그 남자/반려견 동구] - 우리 집 미니 비숑 동구와 함께 감성터지는 심야 데이트(feat. 팔당 카페 봉주르, 우리 집 팔당 닭발 본점)

우리집 미니비숑 동구와 함께 감성터지는 심야 데이트(feat. 팔당카페 봉주르, 우리집 팔당닭발

안녕하세요. 동구 파파입니다. 지난 주말에는 오랜만에 비가 왔는데요~ 조금 늦은 감이 있다는 생각이 드는 이유는 ㅠ 최근에 강원도 산불 때문에 많은 분들이 피해를 입으시고 있다는 기사가

sin2002.tistory.com

2022.03.17 - [그남자/반려견 동구] - 우리 집 미니 비숑 동구의 똥꼬 발랄 영종도 마시안 해변 봄 나들이(feat. 조개구이 맛집 마시안 어부 집, 일몰 맛집 카페 엠 클리프)

우리집 미니비숑 동구의 똥꼬발랄 영종도 마시안 해변 봄 나들이(feat. 조개구이 맛집 마시안어부

안녕하세요. 동구 파파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봄맞이 동구와 다녀온 영종도 마시안 해변 나들이에 대해서 해보려고 합니다. 최근에 날씨가 많이 풀려서 동구와 본격적으로 산책도 자주 하고 틈

sin2002.tistory.com

이번 주는 예전에 한번 다녀왔었던 강릉 씨 마크 호텔 호캉스가 하고 싶다고 요청이 와서 올해 첫 연차를 사용해서

강릉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씨마크 호텔 호캉스는 사진 정리가 되면 포스팅해볼게요~ 다만 동구가 갈 수 없는 호텔이라 동구는

지인분께 하루 부탁하고 다녀왔어요~! ㅠㅠ

그전에 강릉여행 중 먹었던 맛집 한 곳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강원도 여행을 가면 항상 회, 메밀국수 등 먹어봤던 메뉴만 계속해서 먹었는데 이번에는 조금 새로운 메뉴를 먹어

봤습니다.

새로운 메뉴라고 하기에는 강원도 감자가 너무 유명하긴 하지만 이번 강릉 여행에서 처음으로 강원도에서 감자로

만든 음식 맛집을 찾아가 봤습니다.

숙소에서 가까운 맛집을 검색하다가 발견한 곳인데요~ '감자바우'라는 감자옹심이 맛집이었습니다.

위치는 강릉 중앙시장 부근이었는데요~ 솔직히 큰 기대 없이 간 곳이었지만 너무 맛있어서 여러분들께 알려드리고

싶어서 포스팅해봅니다. 정말 맛있었어요~^^

★ 강릉 맛집 감자바우(feat. 윤석열, 안철수도 다녀간 맛집)

강릉 맛집 감자바우
평범했지만 맛집의 기운이 느껴지는 감자바우 간판

1) 위 치 : 강원 강릉시 금성로 35번 길 4(도로명) / 성남동 97-17(지번명)

2) 연락처 : 033-648-4982

3) 영업시간 : 매일 9시 ~ 21시(20시 라스트 오더)

4) 대표 메뉴

① 감자바우 옹심이(8,000원) : 40년 전통방식 감자 바우만의 감자옹심이

② 감자바우 장칼국수(7,000원) : 40년 전통 감자 바우만의 칼칼한 장칼국수

③ 순 옹심이(9,000원) : 순~ 옹심이만 들어있는 순옹심이

④ 해물감자옹심이(9,000원) : 시원한 국물과 쫀득한 옹심이와 만남

⑤ 감자바우 감자전(5,000원) : 100% 순 감자만이 들어간 고소함의 끝판 감자전

⑥ 감자바우 감자떡(8,000원) : 쫀득쫀득한 감자 피와 100% 국산 수제 팥앙금이 듬뿍

⑦ 들깨국수(8,000원) : 국내산 들깨로 만든 고소함의 끝 들깨국수 한 그릇

감자바우 입구 모습(1)감자바우 입구 모습(2)
강릉 맛집 감자바우 입구 모습

- 위치는 강릉 중앙시장 부근이었습니다. 처음 찾아가 보는 곳이라서 네비만 믿고 운전을 해서 도착을 했는데

도착할 때쯤 알게 된 사실은 별도의 주차공간이 마련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가까운 곳에 주차를 하고 걸어가야

한다는 점이었습니다. 강릉 중앙시장이다 보니 주변에 공영주차장과 길가에 공영주차장이 있었는데

월요일임에도 불구하고 주차자리가 많이 없더라고요~ ㅠ 숙소에서 감자 바우로 가는 길에는 와이프가 운전을 대신

잠깐 했는데 감자바우 도착해서 바로 체인지~! 갓길 공영주차장에 과감히 주차를 할 자신이 없다고 해서..ㅋㅋ

강릉 중앙시장 한 바퀴 구경하는 셈 치고 돌다가 운 좋게 한자리 발견해서 잽싸게 주차를 하고

감자 바우로 향했습니다. 처음 오시는 분들은 주차가 쉽지 않을 수도 있으니깐 마음의 준비를 잘하고 오세요~!!!

강릉맛집 윤석열, 안철수도 다녀간곳 인증사진
강릉맛집 윤석열, 안철수도 다녀간 곳!!!

- 입구부터 맛집의 포스가 느껴졌었는데 안에 들어가니 가장 먼저 눈이 간 곳은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과 안철수 당대표

다녀간 사진이 보이더라고요~! 얼마나 맛있으면 정치인들도 다녀갔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살아생전에 꼭 먹어봐야 하는 음식으로 선정된 강릉 먹거리 감자옹심이 맛집 감자바우라서 그렇겠죠!?

그리고 강릉 도민들도 추천(4.88점/5점) 0 하고 강릉 관광객들도 추천(4.91점/5점) 하는 곳이라고 하니

맛에 대해서는 의심할 여지가 없겠더라고요~!

특히 우리 가족이 방문했을 때 평일이라서 그런지 관광객분들보다는 강릉 도민분들이 더 많은 느낌이 딱 들더라고요.

그래서 더욱 확신이 들어서 와이프한테 귓속말로~ '당신 고른 맛집, 성공적인 것 같아~^^'

★ 강릉 맛집 감자바우 주문음식(감자바우 감자전, 감자바우 옹심이, 감자바우 장칼국수)

1) 감자바우 감자전

- 아이 포함 3인 가족이라 옹심이 2개, 장칼국수 1개를 시키려고 했는데 직원분께서 양이 많을 것 같다고 이야기하셔서

옹심이 1개 빼고 주문한 감자전의 모습입니다.

그냥 흔히 먹는 감자전이라고 생각하고 먹기 시작하였는데~ 와우 자꾸 손이 가는 우리 가족의 젓가락질 모습을 보고

놀랬습니다. 특히 딸랑구가 감자전을 엄청 잘 먹는 편은 아니라서 놀랬는데요~

먹을 때마다 맛있다면서 계속 달라고 재촉하더라고요~ 제가 먹어봐도 쫄깃하고 아주 맛있었습니다.

괜히 강릉 맛집으로 추천해주는 곳이 아니구나~라는 생각이 머릿속을 스쳐 지나갔죠~

정말 정신없이 맛있게 다 먹어 갈 때쯤 옹심이와 장칼국수가 나왔습니다.

2) 감자바우 옹심이

감자바우 시그니처 감자바우 옹심이 모습(1)감자바우 시그니처 감자바우 옹심이 모습(2)
감자바우 옹심이(8,000원) : 40년 전통방식 감자바우만의 감자옹심이

- 감자바우 시그니처 감자바우 옹심이의 모습입니다.

비주얼은 그냥 평범한 칼국수, 수제비 느낌이었는데요~ 솔직히 감자전을 먹기 전에는 큰 기대를 안 하고 있었지만

감자전을 먹고 나서는 옹심이가 어떤 맛 일지 너무 기대가 되더라고요~

먼저 옹심이를 하나 집어 들고 입안에 넣고 맛을 음미해봤는데~ 역시 너무 맛있었습니다!! 대박

쫀득, 쫄깃한 식감에 적절한 간 그리고 옹심이를 먹고 나서 먹은 국물은 진하게 입안을 행복하게 해 주더라고요~

와이프도 너무 맛있다면서 1개가 아니라 2개를 시켰어야 된다면서 ~!!~ 쉴 틈 없이 그릇을 비워나가기 시작했습니다.

처음 먹어보는 옹심이가 정말 기대 이상으로 너무 맛있어서 행복지수가 정말 최고조로 향했죠~^^

그릇을 다 비워 갈 때쯤은 포장해서 집에서 다시 먹을 수 있는 방법이 없는지 알아보기 시작했을 정도이니깐요~

우리 가족과 비슷한 고민들을 많이 해서 일까요~ 벌써 밀 키트로도 나와 있다고 하더라고요~

조만간 밀키트 구매예정입니다~!!

3) 감자바우 장칼국수

감자바우 장칼국수 모습(1)감자바우 장칼국수 모습(2)
 감자바우 장칼국수(7,000원) : 40년 전통 감자바우만의 칼칼한 장칼국수

- 옹심이 이와 같이 나왔던 장칼국수입니다.

솔직히 감자바우 시그니처 옹심이보다는 살짝 아쉬웠지만~!! 이 장칼국수에도 옹심이가 들어있더라고요~ ㅋㅋ

우리 가족은 옹심이를 집중 공략하다가 나중에 장칼국수를 먹기 시작했는데~ 결국 옹심이가 들어있는 것을 발견하고

장칼국수마저 너무 맛있게 먹었습니다. 평범한 장칼국수 맛이었지만 옹심이가 장칼국수의 맛을 업그레이드한

느낌이라고 할까요~^^

장칼국수마저 정신없이 먹고 나니 어느새 모든 음식을 깨끗하게 클리어했더라고요~!

완전 강릉 맛집 감자바우에 대해서 대만족 하는 순간이었습니다!! 정말 강력히 추천드려요!!

강원도 강릉에 놀러 가시면 꼭 한번 드셔 보길 강력히 권유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