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동구 파파입니다.

 

지난번 우리 집 비숑프리제 동구 녀석의 겨울 패딩 사이즈 미스로~! 아직 패딩은 재 구매를 못하고 ㅠ

 

조금만 기다려줘 동구야~ 아직 엄청 춥지는 않으니깐 그렇지?? ㅠ

 

동구 녀석 강아지 겨울옷을 구매하면서 강아지 옷 사이즈 측정방법에 대해서 궁금점이 생겨서 알아봤는데요~

 

 

★강아지 옷 사이즈 측정방법

 

- 사람들이 옷을 구매할 때와 마찬가지로 옷을 만드는 제조사에 따라 약간의 차이점이 있을 수 있다.

  (제조사에 직접 문의를 해서 파악하는 것이 가장 정확~!, 저 같은 초보 견주는 그냥 감으로...ㅋㅋ 결과는 실패 ㅠ)

 

- 강아지의 견종(소형견, 중형견, 대형견 등)에 따라 체형이 다양하기 때문에 자신이 키우는 강아지의 특성을

  잘 파악해야 한다.

 

이와 같은 부분은 특히 온라인에서 강아지 겨울옷을 구매할 때 일반적으로 꼭 생각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강아지 옷 측정할 때 중요한 포인트가 3가지 정도가 있습니다.

 

1. 목둘레를 측정하는 방법

 

2. 허리둘레를 측정하는 방법

 

3. 키를 측정하는 방법

 

보통 이 3가지 방법만 잘 숙지하신다면 강아지 겨울옷 사실 때 큰 어려움 없이 구매 가능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럼 이 3가지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드려볼게요~^^

 

★ 목둘레를 측정하는 방법

초보 견주들이 잘 놓치는 부분이라고 생각됩니다. 저도 물론 목둘레를 측정해봐야겠다는 생각을 전혀 하지 못했거든요~

 

보통 강아지 목둘레를 측정할 때 몸통에 가까운 쪽을 측정해야지 머리에 가까운 쪽을 측정해야 할지 고민이 많이

 

될 것 같은데~ 강아지 겨울옷을 착용할 때 필요한 부분은 목 밑에 가장 굵은 부분이라고 합니다.

 

목 밑이 어디인지 정확하게 느낌이 안 오실 때는 목걸이를 달아 걸리는 부분이 목둘레의 크기를 재는 위치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혹시나 집에 목을 감을 수 있는 줄자가 없을 때는 평소 사용하는 리드 줄이나 두루마리 휴지를 이용하면 간단히 측정

 

할 수 있으니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세요~^^

 

★ 허리둘레를 측정하는 방법

제가 동구 강아지 겨울옷(패딩)을 첫 구매 할 때 시도했던 방법인데요...ㅋㅋ 근데 왜 실패했을까요~?!

 

보통 사람의 허리둘레를 생각하면 본능적으로 자연스럽게 손이 허리로 향하는데~

 

강아지 몸통에서는 대체 허리를 어디로 생각해야 하는지 고민하게 되더라고요~

 

저는...ㅋㅋ 바보같이 맨 끝 다리 앞에 허리둘레를 측정했는데요...

 

강아지 겨울옷의 크기를 결정하는 허리둘레는 앞다리보다 조금 뒤쪽 몸통의 가장 굵은 부위를 측정한다고 하네요.

 

제가 너무 초보 견주 티를 팍팍 낸 것 같네요 ㅋㅋ

 

한 가지 팁을 얻은 것은 강아지 옆에서 봤을 때 갈비뼈가 가장 지면에 가까운 곳이 허리둘레를 측정하는 포인트 위치

 

라고 하네요~^^ 좀 일찍 알았으면 동구가 패딩을 잘 입었을 텐데... 동구야 쏘리~

 

 

★ 키를 측정하는 방법

사실 이 방법이 초보 견주분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실 것 같은데요~

 

사람들의 키는 머리 정수리부터 발끝까지라고 하면 강아지의 키는 목 밑부분부터 꼬리 밑부분 까지를 말합니다.

 

목둘레를 측정한 주위의 척추 부분에서 꼬리 밑 부분까지를 측정하면 됩니다.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강아지가 엎드려 있는 상태에서 측정하는 겁니다~^^

 

그리고 우리 집 비숑프리제 동구 녀석 같이 털이 많은 견종들은 털을 잘 생각해서 옷 크기를 구매해야 될 듯합니다.

 

 

강아지 옷 측정하는 방법을 잘 숙지하고 동구를 위한 강아지 겨울옷을 여러 벌 구매했는데요~

 

첫 번째 실패를 교훈 삼아 사이즈를 잘 성공해서~^^ 동구에게 겨울옷을 선물해줬습니다~ ㅋㅋ

 

동구 녀석 처음에는 아주 살짝 어색한지 멍 때리다가 ㅋㅋㅋ

 

바로 적응하고 평소와 같이 온 집안을 휘젓고 다니고 ㅋㅋ 산책 때도 동구스럽게~^^

 

 

★우리 집 비숑프리제 동구 잠꾸러기(feat. 새 강아지 겨울 옷을 입고~ ㅋㅋㅋ)

새 옷 참 따뜻하네요~ 엄마~
뭘봐!? ㅋㅋㅋ
실눈뜨지마 동구야 ㅋㅋ
아빠 나 자는중이야~ 건드리지마~!
Zzzz
동구야??~ 언제까지 잘꺼야
쇼파 밑은 왜이렇게 편안하쥐~ ^^
진짜 동구는 잠꾸러기!!

동구는 역시 소파밑을 너무 사랑합니다~ 언제나 피곤하면 쇼파 밑으로 쏙~ ㅋㅋ

 

새 옷이 맘에 들었는지 아주 편안하게 잠들었어요^^

 

 

★우리 집 비숑프리제 동구 잠꾸러기(feat. 아빠 패딩은 내꼬)

아빠 옷이 최고!!
아 푹신해~
넘 사랑스러운 동구~^^
따뜻 따뜻~

동구 녀석 쇼파 밑에서 한참을 자다가 일어나더니 ㅋㅋ 쇼파위로 올라와서 제 옷에 살포시 눕더니 ㅋㅋ

 

다시 딥슬립 ~ 잠꾸러기 동구녀석 대체 얼마나 뛰어다녔길래 ㅋㅋ 계속 자는 거야 ~ ㅋㅋㅋ

 

우리 가족이 11시~12시쯤에 잠드는데 동구도 그 쯤되면 진짜 눈꺼풀이 엄청 무거워지면서 계속 자는데 ㅋㅋ

 

오늘은 더 일찍 저렇게 꿈나라에 빠져드네요~

 

잘 자 동구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