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동구 파파입니다.

 

최근에 우리 집 비숑프리제 동구가 외이도염 걸리면서 초보 견주로 동구를 너무 관리를 못해줬다는 자책감에.. ㅠㅠ

 

2021.11.19 - [그 남자/반려견 동구] - 우리 집 비숑프리제 동구 동물병원 다녀오다.(feat. 강아지 외이도염)

 

동구한테 너무 미안하더라고요~. 열심히 약 먹이면서 잘 살펴주고 있으니~ 동구야 힘내~!!

 

와이프가 동구한테 관심을 많이 못 가졌다고 생각했는지~! 동구의 변신을 준비하고 있더라고요~!

 

드디어 동구의 첫 애견미용 시점이 다가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애견미용을 안 해도 동구가 너무너무 귀여운데 애견미용까지 하면 우리 가족 심장은 어떡하죠?~ ^^ ♥

 

우리 집 동구 첫 애견미용에 앞서 초보 견주였던 저는 셀프로 강아지 위생 미용을 시도해봤었는데요~^^

 

정말 애견미용이라는 것이 쉬워 보이지만 정말 쉽지 않은 일이더라고요 ㅠ ㅋ

 

★강아지 위생 미용하는 방법

1. 강아지 전용 미용 도구 준비

동구 셀프미용을 위해서 난생 처음 구매한 미용 도구

강아지 위생 미용을 하기 위해서는 강아지 전용 도구가 필요하다고 해서 난생처음 강아지 전용 미용 도구를 구매~^^

 

다양한 형태의 가위(곡선형, 직선형 등)가 있어서 상황에 알맞게 사용할 수 있도록 잘 구성되어 있습니다.

 

초보 견주들이 그냥 집에 있는 일반적인 가위로 첫 위생 미용을 하실 수도 있는데 잘못하면 강아지가 다칠 수도 있기

 

때문에 꼭 강아지 전용 미용 도구를 구매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가격은 크게 안 비싸요~^^ 부담 가지지 마세요!^^)

 

2. 미용 전 빗겨주기

 

강아지 미용하기 전에는 털을 빗겨주는 것이 필수입니다. 제가 몇 번 직접 해보니 가장 큰 이유는 털을 빗겨주고 나서

 

미용을 해야 우리 이쁜 강아지 털을 일정한 길이로 잘라 외모를 유지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됩니다.

 

또 다른 이유는 빗겨주면서 먼지, 이물질, 각질 등이 정리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꼭 미용하기 전에 빗질을

 

하기보단 평소에 자주 빗겨주면 뭉친 털이 최소화되어 불필요한 위생 미용을 막을 수 있습니다.

 

3. 강아지 위생 미용

미용이 필요한 우리동구

1) 발바닥 털 자르기

- 보통 집안 바닥은 강아지들한테 미끄러운 경우가 많기 때문에 강아지 관절에 무리가 가서 슬개골 탈구에 걸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강아지 발바닥 털이 길다면 더욱 쉽게 미끄러지기 때문에 관절에 무리가 갈 확률이 높아지죠

  그래서 강아지 발바닥 털이 발바닥을 덮지 않도록 잘 관리를 해줘야 됩니다.

  저는 위생가위로 동구 녀석 발바닥 털 자르기를 몇 번 시도해봤는데 처음이라 깔끔하게 하기가 쉽지 않더라고요

  특히 동구 녀석이 제가 가위를 들고 있으면 참을성이 아주... ㅋ 그래서 한 번에 다 성공해본 적이 없어요 ㅠㅠ

 

2) 항문과 생식기 주변 털

- 항문 주변에 털이 너무 많이 자라거나 길어지면 대변 시에 털에 묻어서 위생이 좋지 않아 잘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항문 주변 털 자르는 것은 어렵지 않았는데 나중에 말씀드리겠지만 첫 애견 미용하러 갔는데 위생 미용을 너무

  심하게 해서 털을 너무 많이 잘랐다면서...ㅋ 와이프가 저한테 머라고 하더라고요 ㅡㅡ^ 적당히 자르시길..ㅋ

  항문 중심에서 바깥 방향으로 잘라주는 것이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그리고 생식기 주변 털도 소변 시에 잘 묻어서 잘라주는데, 생식기가 중요한 부분이니 조심히 자르시길~!^^

  아참 그리고 동구 첫 목욕시킬 때 유튜브에서 본 부분인데 강아지 항문낭 짜는 법이 있는데~

  이 부분은 다음에 경험해보고 나서 알려드릴게요~ 아직 못해봤어요~ 동구가 어려서~

 

 3) 얼굴 주변 털

- 강아지 얼굴 주변 털을 자르는 이유는 털이 길어져서 눈을 찌를 수 있다는 부분과 사료가 강아지와 잘 맞지 않아

  눈물이 심하게 나면 얼굴 주변에 눈물 자국이 심하게 날 수 있어 자르게 됩니다.

  동구도 초반에 사료 때문에 눈물이 제법 심한 편이라 눈물자국 제거를 위해 제가 얼굴 주변 털을 잘라봤는데

  이 역시 이번 첫 애견미용 때 너무 많이 잘랐다고... 역시 미용은 어렵습니다. ㅠ

 

4) 강아지 귓속 털

- 이 부분은 이번에 동구가 외이도염에 걸리면서 알게 된 사실입니다. 강아지 상태에 따라서 귓속 털을 뽑기도 하고

  짜르 기도 하고 또는 그냥 가만히 두는 경우가 있습니다. 강아지 귀가 염증이 없다면 굳이 자르거나 뽑을 필요 없이

  그냥 두는 게 가장 좋다고 하네요. 이유는 귓속 털을 뽑으면 자극을 받아서 감염이 발생하고 귀지가 쌓일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동구의 경우는 외이도염에 걸려서 털을 뽑아서 치료를 해야 되는 상황이라 어쩔 수가 없었네요.

  동물병원 수의사 선생님이 알려준 사실인데 귓속 털이 너무 많으면 통풍도 잘 안되고, 귓병에 걸릴 확률이 높아서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우리 집 비숑프리제 동구 미용 전

미용 전 동구의 귀여운 모습
엄마 나 미용하러 가?!

우리집 비숑프리제 동구 첫 애견미용 전 모습입니다. 

 

미용하지 않아도 너무 귀여운 동구입니다^^  위생 미용한다고 서투른 가위질을 했다가 동구의 미모를 좀.. 깎아먹긴

 

했습니다. 왜 애견미용을 돈을 주고 전문가분들한테 맡기는지를 확실히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와이프가 동구 첫 애견미용을 성공적으로 하기 위해서 애견미용 잘하는 곳을 찾아봤습니다.

 

애견미용 잘한다는 곳을 여러 곳을 찾았는데 2곳(고양 소노캄 뷰티, 리사 앤 루이)으로 압축하고 예약을 알아봤습니다.

 

와이프는 리사 앤 루이를 연락해서 알아보고 저는 고양 소노캄 뷰티를 알아봤는데요~

 

제가 전화를 하면 꼭 예약 자리가 없다고..ㅋ 고양 소노캄은 2달 정도 후에 애견미용이 가능하다고 해서 취소자 대기를

 

걸어놓았습니다. 와이프는 리사 앤 루이에 전화를 하더니 운 좋게 남는 시간 대에 예약을 성공했습니다.

 

리사 앤 루이도 2달 정도 예약이 거의 가득 차 있다고 하더라고요~ 역시 실력 좋은 곳은 다들 알고 엄청나게 몰리더라고요

 

★리사 앤 루이

 

<리사 앤 루이 철학>

출처 : 리사앤루이 홈페이지

리사 앤 루이는 사장님이 키우시는 루이라는 비숑프리제 대회에서 유명한 강아지이고 리사는 미용하는 선생님의 이름을

 

합쳐서 만든 상호라고 하더라고요~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리사 앤 루이의 철학이 참 마음에 들었는데요~ 특히 노 스트레스 힐링 미용 이 부분이 너무 맘에 

 

들었습니다. 제가 서툰 위생 미용을 해 본 경험으로 그 짧은 순간에도 동구 녀석이 스트레스받는 게 느껴지더라고요~

 

근데 애견미용을 하게 되면 정말 많은 스트레스를 받을 것 같은데 리사 앤 루이는 오랜 경험을 통해서 터득한 방법으로

 

강아지의 노 스트레스 힐링 미용을 제공하더라고요~^^ 다만 가격이 다른 곳에 비해서 비싸다고 느낄 수 있는데요~

 

와이프와 저는 동구의 첫 애견미용이고 미용에 대해서 좋은 기억을 주기 위해서 망설임 없이 예약했습니다~!

 

제가 출근한 동안 와이프가 동구를 리사 앤 루이에 맡기고 왔습니다. 근데 아까 위에서 잠깐 말씀드렸는데..

 

제가 위생 미용하면서 항문 쪽과 얼굴 쪽 털을 좀 과감히 너무 많이 잘랐다고 하시더라고요....ㅋㅋ

 

와이프가 절 엄청 원망했는데...ㅋ 원장님께서 최대한 잘 살려보겠다고^^ 그리고 동구가 어리고 첫 애견미용이라서

 

일반적인 비숑프리제 미용 가격은 받지 않는다고 하셨다네요~ 동구가 여기서 미용 잘하고 점점 크면 리사 앤 루이에서

 

제대로 된 미용을 할 수 있을 듯합니다.

 

★우리 집 비숑프리제 동구 미용 후

너 동구 맞니?! 와우~ 전문가의 손길을 받고 변신한 동구
엄마 나 어때!? 나좀 달라진 거 없어?~ ㅋㅋ
완전 귀여워진 동구~ &amp;hearts;
대체 동구 어디간거야!? ㅋㅋ

동구를 리사 앤 루이에 맡겨놓고 2시간쯤 지나서 와이프가 완료 연락을 받고 동구를 데리러 갔습니다.

 

엥~!? 동구가 사라졌어요~ ㅋㅋ 동구 어디 있니??

 

진짜 와이프가 보내준 사진을 보고 ㅋㅋ 너무 놀랬습니다. 동구가 완벽한 변신을 했습니다.

 

전문가의 손길을 통해서 동구가 변신!! 진정 미니 비숑프리제로~!^^

 

동구의 첫 애견미용은 완벽하게 성공했습니다. 짝짝~

 

와이프가 동구를 보고 우리가 너무 동구를 막 키웠다면서 ㅋㅋㅋ 그냥 있어도 귀여운데 라고 말하려다가

 

동구를 집에 와서 쳐다보니 ㅋㅋ 쿨하게 인정~!!

 

★첫 애견미용 후 신난 동구(1)

동구야? 너 동구 확실하지!? 넘 이쁘다 &amp;hearts;
나 어때요?~^^

★첫 애견미용 후 신난 동구(2)

씬나~ 즐거워~ ㅋㅋ

★첫 애견미용 후 신난 동구(3)

★딸랑구와 동구의 꿈나라

딸랑구가 자들자 옆에서 누워서 같이 잠드는 동구 ♥
진짜 자는 모습은 동구의 전매특허 귀여움이네요^^
잘자 동구야~

동구의 변신은 무죄입니다~!!^^

 

동구가 첫 애견미용을 완벽하게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앞으로 계속될 동구 변신을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