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끝나지 않을 것 같던 긴 무더운 여름이 어느덧 아침저녁 쌀쌀한 바람과 함께 사라지고, 점차 제가 가장 좋아하는

 

가을이 다가오는 것이 느껴지네요~^^ 가을이 확실히 다가오는 것을 느끼는 것 중에 하나가 최대 명절인 추석~!

 

다들 추석하면 여러 가지 많은 것들이 떠오르실 텐데요~ 그중에 저는 외할머니 왕만두가 너무 생각이 나네요~^^

 

최근에 코로나 때문에 자주 찾아뵙지도 못하고 잠깐 뵙고 왔었는데 제가 점차 늙어가는 만큼 저희 외할머니도 ㅠ

 

정말 너무 슬퍼요..

만두하면 흔히 음식점이나 냉동식품으로 많이 잘 나와서 저처럼 기대하시는 분은 잘 없으시겠지만~!

 

제가 보여드리는 비주얼을 보시면 공감하실 거라고 생각해요~^^ 바로 공개하겠습니다~^^

할머니와 어머니가 왕만두를 만들고 계시네요~^^ 왕만두 안에 들어가는 속은 정말 최고입니다~!!
찜기 쪄서 언제나 먹고 싶을때~!
후라이팬에 노릇노릇하게 구워서 군만두로~!!
시원한 멸치 국물에~ 만두국 최고입니다~!
설명이 필요없는 맛입니다~!

정말 추석 때마다 저 만두 먹으려고~ 가족들이 경쟁하는 모습이 정말 ㅋㅋㅋ

 

너무 그립고 소중한 추억이네요~

 

최근에 외할머니 연세도 있으시고 편찮으셔서 이와 같은 왕만두 구경하는 날이 없어서 너무 안타깝네요 ㅠㅠ

하지만 어머니가 한 번씩 외할머니 어깨너머로 배운 솜씨로 해주셔서~ 감사하게 한번씩 맛있게 먹고 있습니다~! ^^

 

할머니 아프지 마시고 오래오래 건강하세요~!!! 사랑합니다~!!